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비트코인 관련주 위지트 주가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

by 주소남 2020. 3. 2.

목차

    위지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비트코인 관련주 위지트(036090) 입니다.

     

    위지트는 계측기기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 장비 부품을 생산해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위지트 홈페이지

    <출처 : 위지트 홈페이지>

     

    계측기나 디스플레이 반도체 관련주로도 움직이지만 위지트는 비트코인 관련주로도 움직입니다. 자회사 옴니텔이 빗썸 운영사인 비티씨코리아닷컴의 지분을 가지고 있고, 비덴트, 빗썸과 함께 가상화폐 중개업체인 '코인스닥'에도 출자해 지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때문에 위지트는 일전에 [카드뉴스] 가상화폐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비트코인)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다른 비트코인 관련주들은 위 포스팅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위지트 주가

     

    위의 차트는 비트코인 관련주 위지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고, 지난 835 부근 매물대 지지라인 이탈 후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이었는데, 최근 좋지 못한 시장 흐름과 함께 위지트 주가도 계속된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 및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없고, 최근 기록한 저점이 52주 신저가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나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 모두 최저점인 68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옴니텔 홈페이지

    <위지트 자회사 옴니텔, 출처 : 옴니텔 홈페이지>

     

    특히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오늘 양봉이 나오며 반등하기는 했지만 여전히 바닥이 확인되지 않은 위치이기 때문에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위로 매물대 저항도 약하다는 점인데, 손절라인만 짧게 잡아 놓고 대응한다면 단기 진입도 유효한 자리입니다.

     

    위지트 주식

     

    위지트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중장기 우하향 추세가 이어지고 있고, 1,000 초반대 부근까지는 그나마 저항이 약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추세가 중장기 하향추세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접근은 가능하지만, 손절라인 이탈시 대응을 빠르게 해야 리스크를 줄일 수 있습니다.

     

    위지트 LCD

    <위지트 LCD 사업, 출처 : 위지트 홈페이지>

     

    위지트는 지난해 매출액이 큰 폭으로 급감하면서 적자 가능성에 중장기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고, 실적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투자심리가 많이 위축되어 있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보다는 단기 대응이 필요한 종목입니다.

     

    중장기적으로 가져오고 손실이 크다면 승부를 걸어야 할 지점에서 추가진입 후 빠른 대응이 필요한데, 만일 지금 구간이 승부를 볼 구간이라고 생각한다면 저점 680 부근 이탈은 반드시 유의해 대응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