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지진 관련주 유진기업 주가 기관 매수세 포착

by 주소남 2020. 3. 26.

목차

    유진기업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지진 관련주 유진기업(023410) 입니다.



    유진기업은 레미콘 제조와 판매, 건설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시멘트 및 골재 등을 이용하여 건자재를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유진기업 홈페이지

    <출처 : 유진기업 홈페이지>

     

    서울을 포함하여 수도권에만 17개 레미콘 공장을 소유하고 있는 레미콘 제조 업체이기 때문에 레미콘 관련주로 움직이며, 건자재를 생산해 판매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지진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최근에는 블랙아이스 관련주나 전해철 관련주로도 움직임을 보이면서, 일전에 블랙아이스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폭설), 전해철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총선 출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유진기업 주가

     

    위의 차트는 지진 관련주 유진기업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유진기업은 올해 초부터 계속해서 저점을 낮추어가며 주가가 우하향하다가 최근 증시 급락장에서 강한 주가 하락을 보였습니다.

     

    다행히 증시 반등과 함께 최근 저점 대비 +20% 가량 주가가 상승하면서 단기 상승 추세를 보이고 있는데, 시장 변동성이 강해 추세선을 기준으로 단기 손절라인을 짧게 잡아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진기업 기관 매수

     

    특히 유진기업은 최근 기관투자자의 소수지점, 소수계좌 거래집중 종목으로 선정되어 투자주의 종목으로 지정되었고, 그만큼 기관투자자의 매수세가 좋았습니다.



    반등시 위로 3,63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이를 단기 목표가로 보되, 손절라인은 추세선이나 이탈시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2,860 부근정도까지는 낮추어 놓고 유동적으로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유진기업 주식

     

    유진기업 주식 주봉차트를 확인해보면 이동평균선 중장기 역배열 하락추세가 보이고, 현재가 위아래로 저항 및 지지라인이 약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현재가 아래로 지지라인이 매우 약하기 때문에, 위에서 언급한 2,860 부근 손절라인은 반드시 대응해야 만에 하나 다시 폭락장이 나오더라도 리스크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유진기업 골재, 아스콘 사업

    <유진기업 골재, 아스콘 사업, 출처 : 유진기업 홈페이지>

     

    반대로 반등시에는 4,35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이를 중장기 목표가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유진기업은 주가 상승 모멘텀이나 실적 관련 부분은 괜찮은 종목인데, 부채비율이 적정 수준보다 높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관련된 재무지표를 지속적으로 체크해야 합니다.

     

    부채비율이 높다는 것은 그만큼 부실 위험이 높다는 뜻이기 때문에 매해 흑자를 기록한다고 하더라도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