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유티아이 폴더블 관련주로 각광받을까(Feat. 관련주 총정리)

by 주소남 2020. 3. 28.

목차

    유티아이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폴더블 관련주 유티아이(179900) 입니다.

     

    유티아이는 터치패널 부품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고 현재 스마트폰용 카메라 윈도우를 주요 제품으로 만들어 판매합니다.


    주력사업인 강화유리 가공은 외부 충격과 이물 등으로 부터 제품을 보호하기 위한 부품으로 필수적이면서도 핵심적인 부품입니다.

     

    유티아이 홈페이지

    <출처 : 유티아이 홈페이지>

     

    또한 스마트폰용 카메라 윈도우 커버 글라스는 엄격한 품질과 생산성을 인정 받아 삼성전자의 1차 협력업체로서 커버 글라스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유티아이는 폴더블폰용 UTG 연구 개발 중으로 폴더블 폰에 커버 윈도우는 핵심 부품 중 하나인 만큼 폴더블폰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유티아이 외의 다른 폴더블폰 관련주는 이전의 총정리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유티아이 주가

     

    위의 차트는 폴더블 관련주 유티아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대부분 차트가 마찬가지겠지만, 2월말 매물대 하단을 이탈한 이후 3월 증시 급락과 함께 주가가 많이 내려왔고, 현재 증시 반등과 함께 주가가 단기 반등하고 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아래 지지라인이 없어보이지만 주봉차트상 최근 저점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습니다. 때문에 단기적인 파동에 의한 매매가 아니라면 조금 중장기적으로 스팩트럼을 넓게 보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티아이 카메라 윈도우

    <유티아이 카메라 윈도우, 출처 : 유티아이 홈페이지>

     

    단기적으로는 최근 올라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이 추세선은 현재 7,94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조정이 나오더라도 최근 나온 상승추세를 유지해 나갈 수 있으며, 위로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홀딩해도 좋습니다.

     

    유티아이 주식

     

    유티아이 주식 주봉차트상 최근 저점인 6,970 부근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하게 자리잡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행히 주가가 이를 이탈하지 않고 지지를 받으며 지난주 양봉으로 주가가 올라왔는데, 10,80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있어, 상승시 이를 소화시키는지가 중요합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위에서 언급한 일봉차트상 추세선을 기준으로 하거나 스팩트럼을 넓게 본다면 전저점을 손절라인으로 하여,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두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티아이 지문인식용 커버글라스

    <유티아이 지문인식용 커버글라스, 출처 : 유티아이 홈페이지>

     

    유티아이는 지난해 camera window cover glass 디자인의 고급화 및 사양의 다양성, 사이즈 대형화로 제품 단가가 인상되어 매출액은 증가했지만 베트남 법인 공장 확장에 따른 투자와 신규사업 집중 투자로 연구비 등이 증가하며 이익률이 감소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흑자를 기록하고 있고, 폴더블 관련 테마를 탈 수 있기 때문에 이번 코로나 사태가 종식된다면 다시 한 번 빛을 볼 수 있는 테마이기 때문에 중장기 전망이 나쁘지는 않다고 보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