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유한양행 코로나 백신 투자사로 부각 상승랠리 시작할까

by 주소남 2020. 3. 29.

목차

    유한양행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코로나 백신 투자사로 부각되고 있는 유한양행(000100) 입니다.

     

    유한양행은 의약품과 하학약품, 공업약품, 수의약품, 생활용품 등의 제조 및 매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대한민국 대표 의약품 기업입니다.

     

    B형간염치료제 비리어드를 주요 품목으로 하여 이 외에도 트라젠타와 트윈스타, 아토르바, 프리베나, 삐콤씨 액티브 등이 있고, 유한양행 비타민C도 유명합니다.

     

    유한양행 홈페이지

    <출처 : 유한양행 홈페이지>

     

    또한 생활용품 사업 부문에서는 유한락스를 비롯하여 칫솔과 치약, 살충제, 표백제, 미세먼지 마스크 등을 만들어 판매합니다.



    유한양행이 투자한 미국 신약개발사 소렌토 테러퓨틱(Sorrento Therapeutics)이 코로나19 치료제 백신을 개발했다는 이유 때문에 코로나 백신 투자사로 부각되어 최근 주목받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유한양행 주가

     

    위의 차트는 최근 코로나 백신 투자사로 부각되고 있는 유한양행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대부분의 종목이 마찬가지겠지만 3월중순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증시 급락과 함께 유한양행 주가도 강하게 무너졌고, 이후 서서히 반등하다가 지난주 금요일 코로나 백신 투자사로 부각되어 대량거래와 함께 강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장중 25%넘는 급등세를 보였는데, 윗꼬리를 남기기는 했지만 코로나 관련주로 부각되었고, 공매도 매매비중이 높았던 종목에서 공매도가 한시적으로 금지된 상황이기 때문에 추가 상승에 대한 여력이 있습니다.

     

    소렌토 테러퓨틱

    <유한양행 투자사 소렌토 테러퓨틱, 출처 : Sorrento Therapeutics 홈페이지>

     

    현재는 232,000 부근을 돌파한다면 위로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지난주 금요일처럼 장중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반면 하락시 유의해야 할 구간은 매물대 하단인 206,500 부근입니다. 이 부근 아래로는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이탈시 주가 급락이 나올 수 있어 유의해야 하는 구간입니다.

     

    유한양행 주식

     

    유한양행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최근 증시 급락으로 인해 2018년부터 이어져오던 장기 추세선을 이탈 후 하락추세로 전환되던 주가가 다행히 지난주 코로나 백신 투자사로 부각되면서 추세선을 재돌파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도 강하지 않은 상황에서, 최근 강한 테마인 코로나 관련주로 부각되었기 때문에 추가 상승을 노려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유한양행 비타민C

    <유한양행 비타민C, 출처 : 유한양행 홈페이지>

     

    현재는 중장기적으로 볼 때, 전저점 부근인 190,000 부근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20만원 부근대 이탈 시 추가진입 여력만 남겨 놓고 대응한다면 주가 상승 모멘텀이나 실적 상승세는 긍정적일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해 자회사 품목 약가인하 및 종속회사 매출 감소 그리고 R&D 비용 및 판매비가 증가하면서 매출이 소폭 줄어들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대폭 줄어들기는 했지만 올해는 이를 만회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관련 재무지표도 지속적으로 체크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