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금리인하 수혜주 유화증권 장대양봉 의미는

by 주소남 2020. 3. 30.

목차

    유화증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금리인하 수혜주 유화증권(003460) 입니다.

     

    유화증권은 자본시장법에 따라 사업을 하는 금융투자회사로 투자매매업과 투자중개업, 투자일임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조직은 소수정예화로 변화에 유연성을 가지고 대처할 수 있는 특징이 있고, 안전자산 투자로 높은 영업용순자본비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유화증권 홈페이지

    <출처 : 유화증권 홈페이지>

     

    반면 조직 및 점포수의 열세로 위탁영업의 열세와 신규 사업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참고로 유화증권은 본점 이외에 2개의 지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유화증권과 같은 증권주는 금리인하시 안전자산에서 투자자산으로 자금 이동 효과가 있기 때문에 금리인하 수혜주로 부각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유화증권 주가

     

    위의 차트는 금리인하 수혜주 유화증권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올해 초부터 우하향 추세를 보이다가 최근 3월 증시 급락 당시 주가가 강하게 내려왔는데, 지난주 화요일 대부분 하락봉을 만회하는 장대 양봉이 나왔습니다.

     

    당시 문재인 대통령은 금융시장 안정을 위해 채권시장안정펀드에 20조원을 투자하기로 하는 등의 이슈가 있었는데, 장대 양봉임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거래량이 급감한 장대 양봉이었습니다.

     

    유화증권의 유통주식 수가 많지 않기는 하지만, 최근 하락에 비해서도 오히려 장대양봉이 나왔을 때, 거래량이 급감한 것은 그만큼 상승 탄력이 떨어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유화증권 IB사업

    <유화증권 IB사업, 출처 : 유화증권 홈페이지>

     

    실제로 이후 증시가 좋았음에도 불구하고 유화증권 주가는 조정세를 보였고, 여전히 완벽한 반등추세라고 보기에는 어려운 차트 모습입니다.



     

    차트를 보고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10,150 부근 이탈시 지지라인이 약해지기 때문에,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방법과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아래 최저점인 9,4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 등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유화증권 주식

     

    유화증권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코로나 사태 이전부터도 중장기 하락추세가 이어져왔고, 지지난주 증시가 강하게 하락하면서 비교적 강한 하락을 보였지만 지난주 장대 양봉으로 인해 어느 정도 전 주의 낙폭을 대부분 메웠습니다.

     

    하지만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지 못했고, 장대양봉시 거래량이 없었다는 점으로 인해 지난주 양봉이 반등을 의미하는 양봉일 가능성은 비교적 적은 상황입니다.

     

    단순 차트만으로 보았을 때는, 역시 9,40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는 12,300 부근을 목표가로 설정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유화증권 Daily 시황

    <유화증권 Daily 시황, 출처 : 유화증권 홈페이지>

     

    물론 차트만으로는 해석되지 않는 부분이 있고, 요즘 장세는 차트보다는 증시 변동성을 따라가기 때문에 차트에 큰 의미를 부여하기는 어렵지만, 지난해 매출이 감소했다는 부분은 중장기 전망이 그다지 긍정적이라고 보여지지만은 않습니다.

     

    전기 대비 금융상품 관련 손실 감소로 인해 영업이익이 증가하기는 했지만 기본적으로 매출 증가가 없다면 투자심리는 갈 수록 약해질 수 밖에 없습니다.

     

    단, 유통주식수가 많지 않고, 투자심리가 크게 악화되어 이러한 물량을 세력이 거둬갔을 경우 금리인하 수혜주나 양적완화 관련주 등 테마성으로 인한 시세를 한 차례 기대는 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