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조림 관련주 이건홀딩스 에너지 창호 빛 볼까

by 주소남 2020. 4. 2.

목차

    이건홀딩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조림 관련주 이건홀딩스(039020) 입니다.

     

    이건홀딩스는 이건창호가 물적 분할되어 설립된 기업으로, 창호를 제조, 판매하는 사업은 이건창호로 하고 이건홀딩스는 존속회사로 지주회사로 전환한 상태입니다.

     

    이건홀딩스 지배구조

    <이건홀딩스 지배구조, 출처 : 이건산업 홈페이지>

     

    지주 사업과 창호 사업, 목재 사업, 조림 사업, 에너지 사업, 파레트 사업 등을 하는데, 자회사 이건창호의 주력 사업은 시스템 창호와 일반 창 등 제조 사업이고, 이건산업은 마루 바닥재, 인테리어 합판 사업 외에 솔로몬군도 조림 사업 등을 합니다.

     

    때문에 이건홀딩스는 주식시장에서 건설 관련 테마나 대북 관련주, 조림 관련주 등으로 움직임을 같이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건홀딩스 주가

     

    위의 차트는 조림 관련주 이건홀딩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 전부터 장기적으로 우하향 추세를 보이고 있는 것을 볼 수 있고, 이동평균선 역배열 형태에서 최근 증시가 단기 반등세를 보이며 5일선이 10일선을 돌파했습니다.



    현재가 위로 2,20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이를 목표가로 설정해 볼 수 있겠고, 반대로 하락시에는 최근 만들어진 단기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건홀딩스 주식

     

    이건홀딩스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2월 중순 이후 증시가 폭락하면서 강한 매물대 지지라인이었던 2,460 부근을 이탈했고, 이후 주가가 강하게 하락했습니다.

     

    연이은 음봉이 나오다가 최근 주봉차트상 아랫꼬리가 달렸고, 지난주와 이번주 양봉을 보이면서 반등하려는 움직임이 있지만,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지는 못한 상황입니다.

     

    이건산업

    <이건홀딩스 자회사 이건산업, 출처 : 이건산업 홈페이지>

     

    현재가 위로 이전 매물대 지지라인이었던 2,460 부근까지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이를 중장기 목표가로 보되, 최근과 같은 증시 변동 장세에서는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기적으로는 일봉차트상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는 것이 좋고, 조금 더 본다면 일봉차트상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을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45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이건홀딩스는 조림 관련주로 움직이지만 최근 에너지 창호 수요 증가 기대로 인해 실적 성장성을 보였습니다. 코로나 여파로 주택경기시장이 침체되어 있기는 하지만, 장기적으로 에너지 창호는 수요 증가가 기대되기 때문에, 관련 영향을 받을 수 있을지도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