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구리 관련주 이구산업 폭락 전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by 주소남 2020. 4. 3.

목차

    이구산업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구리 관련주 이구산업(025820) 입니다.

     

    이구산업은 산업용 동판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비철금속 전문 제조업체입니다. 비철금속은 산업용 필수소재로써 가장 널리 사용되며, 특히 동과 알루미늄, 아연 등은 4대 비철금속으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구산업 홈페이지

    <출처 : 이구산업 홈페이지>

     

    이구산업의 실적은 구리 가격과 연동되는데, 이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구리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지난해 이맘때 쯤, 부산 도심 금련산에 구리가 대규모로 매장되어 있다는 소식에 테마성 시세를 보이기도 했고, 구리로 희토류를 대체해 스마트폰 터치패널을 제작했다는 이유로 희토류 대체 관련주로 부각되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구산업 주가

     

    위의 차트는 구리 관련주 이구산업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12월 초부터 이어져오는 단기 추세선을 2월말 이탈했고, 증시 폭락과 맞물리면서 이구산업 주가는 큰 폭으로 폭락했습니다.

     

    2월 중순 고점 대비 주가가 절반 넘게 빠지는 등 폭락세를 보였지만, 최근 증시 반등과 함께 저점 대비 약 40% 가량 주가를 회복했습니다.

     

    이구산업 구리

    <이구산업 구리, 동, 출처 : 이구산업 홈페이지>

     

    현재 단기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현재가 위로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는 않지만, 시장 변동성에 의해 종목이 움직이는 장세이기 때문에 시장 흐름을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지난 3월 중순 저점 이후 올라오는 추세선이 현재 94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구산업 주식

     

    이구산업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봄, 구리 관련 테마로 강한 상승세를 보인 이후, 지속적으로 우하향 추세를 보이면서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추세를 이어왔고, 최근 증시 폭락에 주가가 강하게 내려와있습니다.



    지난주와 이번주 반등이 나오면서 저점 대비 40% 이상 상승하고 있지만, 5주 이동평균선을 회복하지 못했고, 지지라인이 강하지 않은 위치이기 때문에 언제든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위치입니다.

     

    따라서,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고 하더라도 손실이 크지 않다면, 되도록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을 기준으로 잡아 대응하는 것이 좋고,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해 중장기적으로 1,500원 부근까지는 상승 여력이 있으니, 이를 목표가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을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