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보안 솔루션 관련주 이글루시큐리티 추가 상승할까

by 주소남 2020. 4. 4.

목차

    이글루시큐리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보안 솔루션 관련주 이글루시큐리티(067920) 입니다.

    이글루시큐리티는 통합보안관리솔루션(ESM) 및 보안관제서비스(MSS)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대구에 위치한 디아이섹과 일본 도쿄에 위치한 씨아이씨 등 2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ㅏ.

     

    이글루시큐리티 홈페이지

    <출처 : 이글루시큐리티 홈페이지>

     

    2018년 12월 2018 시큐리티 어워드 코리아 보안관제부문 솔루션 대상을 수상한 기업으로, 보안 솔루션 사업을 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보안 솔루션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글루시큐리티 주가

     

    위의 차트는 보안 솔루션 관련주 이글루시큐리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2월 중순부터 증시 하락과 함께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추세를 보이다가 최근 저점 대비 약 23.77% 가량 주가가 올라와있습니다.

     

    단기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지만 4,200 부근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고, 최근 60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지속적으로 윗꼬리를 달고 주가 상승이 억제되고 있기 때문에, 하락 파동에 대한 우려는 있는 자리입니다.

     

    이글루시큐리티 보안관제 사업

    <이글루시큐리티 보안관제 사업, 출처 : 이글루시큐리티 홈페이지>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있지만,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데,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20일 이동평균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상승한다면 4,260 부근에 있는 추세 저항선과 매물대 저항을 소화해야 주가가 비교적 쉽게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글루시큐리티 주식

     

    이글루시큐리티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 2월, 2018년 10월부터 이어져온 장기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했고, 이후 변동성이 강해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아직 이 추세선을 재돌파하지 못했고, 추세선을 재돌파한다고 하더라도 4,400 부근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우선 이 부근을 1차 목표가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글루시큐리티 보안컨설팅 서비스

    <이글루시큐리티 보안컨설팅 서비스, 출처 : 이글루시큐리티 홈페이지>

     

    이후 거래량을 늘리면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시킬 경우 추가 목표가를 볼 수 있지만, 그렇지 못한다면 이를 터치 후 주가가 내려올 수 있고, 단기적으로는 2018년부터 이어져온 추세선이 위치한 4,140 부근에서 저항이 걸릴 가능성이 있어 이 부분을 체크해야 합니다.

     

    최근 증시가 반등하면서 3주 연속 양봉으로 반등추세를 보이고 있지만 서서히 저항이 있는 만큼 섣부르게 진입하기에는 어느 정도 리스크가 있는 자리입니다.

     

    이글루시큐리티는 지난해 실적이 감소하기는 했지만 보안 솔루션 관련주로, 상승 모멘텀은 괜찮은 종목이기 때문에 체크해 두면 좋은 종목 중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