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제 다음주까지만 증시가 열리면 2017년 증시도 어느덧 끝이 납니다. 2017년 증시 폐장일 까지 D-10일이 남은 시점에서 12월 18일 정오 증시체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전날 해외 증시는 괜찮았습니다. 다우산업은 0.58% 상승한 채 마감했고 나스닥 지수가 1.17% 오르면서 좋은 흐름을 보였습니다. 대부분의 유럽 지수도 강보합 내지 약보합을 보였고 현재 우리나라를 비롯한 오늘 아시아 지역의 지수들도 대부분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 공화당이 세제개혁 최종안을 도출한 것이 호재로 작용하며 아시아지역의 오전 지수 흐름들이 나름 선방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에서는 역시나 비트코인 열풍이 화두입니다. 주식시장에서도 비트코인 관련주들이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의 움직임을 보이고 있고 전부터 강조했던 제 관심 종목인 비덴트와 옴니텔이 오늘도 모두 상한가를 기록하며 개인적으로 뿌듯하기도 한 하루입니다.

 

2017/11/18 -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 가상화폐 관련주 비덴트(121800) 주가 종목 집중분석

2017/11/12 -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 비트코인 관련주 옴니텔(057680) 주가 종목 집중분석

2017/12/17 -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 대신정보통신(020180) 비트코인 관련주로 등극? 유승민관련주로도 부각


 

 

오늘 코스피 지수의 흐름을 보면 현재까지 약보합을 보이고 있지만 상대적으로 하락 종목이 더 많은 영양가가 없는 장이라고 표현 할 수 있습니다. 업종 대부분의 지수가 좋지 않은데 이 중 특히 철강금속과 의료정밀, 통신업, 증권업 등의 업종군이 좋지 못합니다.

 

비교적 양호한 흐름을 보이던 철강금속 업종에서는 동국제강이 -5.96%, 동부제철이 -5.24%의 하락율을 보이고 있으며 이 외에도 현대제철, 동부제철, DSR, 영흥철강, 남선알미늄, POSCO 등이 업종 지수 하락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에서 무엇보다 두드러지는 것은 증권업의 약세입니다. 대표업종 중 하나인 미래에셋대우가 신성장동력으로 꼽히던 단기금융업 인가가 공정거래위원회 조사로 보류된 것이 영향을 미치며 오늘 현재 시각 기준으로 -11% 대의 급락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여파로 인해 미래에셋대우 우선주도 7%대의 급락이 나오고 있고 NH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키움증권 등등의 금융업종들의 하락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정밀 업종도 오늘 좋지 못합니다. 케이씨텍과 케이씨가 4%대 후반의 하락을 보이고 있으며 디아이와 덴티움 등도 하락하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음식료 업종은 오름세를 보이고 있는데 동원F&B와 조흥, 삼양식품과 오리온, 우성사료 등의 종목들이 상승 흐름과 대표주 오뚜기와 CJ제일제당의 선방으로 인해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코스닥 업종도 현재까지 약 0.5% 정도의 상승 흐름을 보이고는 있지만 역시 하락 종목이 더 많은 영양가가 없는 장이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오늘 금융업종과 통신/방송 업종 그리고 IT 소프트웨어 업종가 비금속, 기타제조업체, 방송서비스, 디지털, 오락 소프트웨어 업종 등이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금융 업종에서는 비트코인과 관련된 기업들의 상승 흐름이 좋은 편입니다. 이와 함께 정부가 국내의 강력한 제조업을 중심으로 에너지, 바이오 등 5대 신산업 선도 프로젝트를 본격 가동하여 2022년까지 양질의 일자리 30만개를 창출하기로 했다는 뉴스에 일자리 관련주와 창투사 관련주들이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팍스넷을 비롯하여 SBI인베스트먼트, 에이티넘인베스트, 대성창투, DSC인베스트먼트, 큐캐피탈 등이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고 이 중 우리기술과 팍스넷, SBI인베스트먼트는 상한가에 근접하는 상승률을 보이고 있기도 합니다.

 

IT업종에서는 비트코인 관련주들이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관련주 옴니텔을 비롯하여 갤럭시아에스엠, 엠게임 등과 함께 전자결제 관련주인 한국전자인증, 다날, NHN한국사이버결제 등도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중 정상회담 이후 엔터주들도 다시 불붙고 있는 상황입니다. JYP ENT.가 8%대의 급등을 보이고 있으며 이 외에도 상장한지 얼마 되지 않은 스튜디오드래곤도 오늘 반등에 성공하며 7%대의 상승을 보이고 있으며 이 외에도 에스엠과 쇼박스, NEW, 큐브엔터테인먼트, 와이지엔터테인먼트 등의 엔터주들이 상승 흐름을 타면서 업종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오늘 테마주를 살펴보면 비트코인 관련 테마가 현재 시각 네 종목 정도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위지트와 포스링크, 비덴트와 옴니텔이 주인공인데 상한가 종목 네개 중 두개가 제 관심 종목에 속해있던 종목들이고 실제 투자한 종목이라 기분이 좋은 하루입니다.

 

증권사 창구에 와서도 "비트코인을 어떻게 사나요?" 라고 묻는 사람이 있을 정도로 비트코인 관련 이슈가 뜨겁습니다. 우리나라는 비트코인에 대한 양도세 부과 등의 규제 방안을 검토하고 있지만 이렇게 된다면 오히려 가상화폐로 인정하는 것이 아니냐는 반응도 있어 가상화폐에 대한 수요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 때문에 주식시장에서도 관련주들이 테마군을 크게 형성하고 있으며 당연 요즘 주식시장에서 최대의 화두 비트코인 관련주입니다. 추후 비트코인이나 가상화폐 관련 테마 종목들을 정리하는 시간도 가져볼까 생각 중입니다.

 

이 외에도 위에서 언급했듯이 정부의 일자리 관련 대책으로 인해 창투사나 일자리관련주들이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고 오늘 테마 상승률에서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창투사 중 우리기술투자와 SBI인베스트먼트 등이 20%대의 급등 현상을 보이고 있고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와 대성창투, DSC인베스트먼트 역시 좋은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강하게 상승하는 테마주들 위주로 상승 흐름이 강하게 나오고 있으며 더러 이러한 종목들 때문에 하락 종목이 많은데도 불구하고 상승장처럼 느껴지는 왜곡현상이 발생하기도 하기 때문에 이를 주의해서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