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사물인터넷 관련주 이루온 주가 이제는 5G 대장주로(총정리)

by 주소남 2020. 4. 12.

목차

    이루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사물인터넷 관련주 이루온(065440) 입니다.

     

    이루온은 이동통신 솔루션 및 부가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통신산업에서 핵심솔루션 및 곤련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루온 홈페이지

     

    <출처 : 이루온 홈페이지>

     

    한국표준산업분류의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하며, 특히 유무선 통신사업을 하기 때문에 일전에 사물인터넷 관련주(4차산업 - 사물인터넷 테마주 총정리 하편)나 5G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카드뉴스] 5G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에서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기술력과 다양한 제품군에 대한 실적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하여 국내 이동통신사업자인 KT와 LG U+ 등에 이동통신 주요 솔루션 및 시스템을 공급하기 때문에 최근에는 5G 대장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루온 주가

     

    위의 차트는 5G 관련주 중 대장주로 거듭나고 있는 이루온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2월부터 만들어지는 추세선을 따라 파동을 그리며 주가가 상승하다가 2월 중순 이후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 당시 주가가 강하게 무너졌습니다.

     

    이후 중국이 코로나 극복을 위해 5G에 투자한다는 소식에 5G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면서 이루온 주가는 코로나로 인한 폭락 전 주가까지 회복했고, 최근 다시 조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루온 vEPC 패킷망 솔루션

    <이루온 vEPC 패킷망 솔루션, 출처 : 이루온 홈페이지>

     

    지난 2월초 이어지던 추세선을 최근 다시 서서히 종가기준으로 지지해주고 있는데, 기술적반등 지점인 동시에 이탈하면 하락이 강해질 수 있는 변동성이 강한 위치입니다.

     

    조금 여유 있게 본다면 이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하고 1,3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이 가능하다면 2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1,28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루온 주식

     

    이루온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2주 동안 강한 상승을 보이다가 지난 한 주 약한 음봉으로 잠시 상승이 억제되어 있습니다.

     

    상승이 억제된 이유 중 하나는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두텁기 때문입니다. 이 저항은 1,680 부근까지 비교적 강하게 자리잡고 있는데, 앞으로 상승하기 위해서는 거래량을 늘리면서 이 부근의 매물대 저항을 어느 정도 소화해주는 모습이 필요합니다.

     

    이루온 위치기반 모바일 광고서비스 ETAP

    <이루온 위치기반 모바일 광고서비스 ETAP, 출처 : 이루온 홈페이지>

     

    현재는 위로 저항이 강하고, 아래로 지지라인은 비교적 약하기 때문에 섣부른 진입 보다는, 단기 강한 상승에 대한 조정이 나올 수 있는 자리 정도라고 생각하고 대응 시나리오를 짜 놓는 것이 좋습니다.



    이루온 주봉차트상 이탈하면 좋지 않은 위치는 1,160 부근으로, 이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져 지난 3월 중순 이후처럼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루온은 실적 성장성이 최근 조금 정체되어 있지만, 5G 관련 매출과 함께 위치기반 모바일 광고 서비스를 해외시장으로 적극 개척중이기 때문에, 주가 상승 모멘텀은 비교적 긍정적이라고 보여지는 기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