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4월 13일 오늘의 증시현황(한한령 해제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20. 4. 13.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좋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4월 13일 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소폭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매도세가 여전히 이어지는 가운데, 개인투자자 물량이 이를 모두 소화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한한령 해제

     

    지수 하락에 비해 하락 종목 숫자가 조금 더 많아, 체감상으로는 장이 조금 더 안 좋아보일 수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한한령 해제 관련주로 SM C&C와 삼화네트웍스, 바른손, SM Life Design 등이 관련주로 움직이며 테마성 시세를 보이고 있고, 코오롱 그룹주가 인보사 임상3상 재개 승인 소식에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지난 주말을 앞둔 해외증시는 굿프라이데이로 인해 대부분 휴장했습니다.

     

    해외증시

     

    미국 S&P500 선물지수 등은 소폭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전체적으로 조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홍콩증시와 호주 증시가 휴장한 가운데 우리나라와 일본, 중국 증시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오늘 시초 대비 내려오면면서 지수차트상 음봉을 보이고 있기는 하지만 코스피지수는 최근 상승추세를 무너트리지 않고,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15분 기준, 전일 대비 -0.68% 하락한 1848.05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5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261종목, 보합 45종목, 하락 596종목 등 전체적으로 지수 하락 대비 하락 종목 숫자가 조금 더 많아, 체감이 좋지는 못합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한국전력의 상승으로 전기가스 업종지수가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건설과 철강금속, 보험, 의약품, 은행, 음식료 업종지수 등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 운수장비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통신, 운수창고, 전기전자, 의료정밀, 비금속광물, 종이목재, 제조, 유통, 화학, 섬유의복, 증권 업종지수 등이 하락하면서 지수 하락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는 코오롱 그룹주들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오롱생명과학의 인보사가 미국 임상 3상 재개 승인 소식에 코스닥의 코오롱생명과학을 비롯하여 코오롱 그룹주들이 전체적으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최근 저항에 부딪히면서 서서히 상승이 둔화된 코스닥지수는 오늘 장 초반에 비해 밀리며 현재 지수차트상 음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50% 하락한 608.18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세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361종목, 보합 44종목, 하락 917종목 등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상 하락장이 조금 더 강하게 느껴집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셀트리온제약과 셀트리온헬스케어의 강세로 인해 유통업종 지수가 +2%대 강세를 보이고 있고, 음식료, 오락, 제약, 운송, 중견기업, 디지털 업종 지수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외의 모든 업종 지수는 하락중입니다. 특히 반도체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IT H/W, 통신장비, 전기전자, IT부품, 통신서비스, 비금속, 컴퓨터서비스, 기계장비, 벤처기업, 정보기기, 금융, 화학, 금속, 출판매체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하락하면서 지수 하락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코오롱생명과학(102940)이 인보사 미국 임상 3상 재개 승인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SM C&C(048550)는 한한령 해제 관련주로, 코센(009730)은 거래재개 이후 2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한한령 해제 관련주

     

    오늘 주식시장에서는 영상콘텐츠주가 한한령 해제 관련주로 움직이면서 엔터주와 함께 전반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SM C&C가 한한령 해제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면서 주가가 강하게 치솟고 있고, 삼화네트웍스와 SM Life Design, 바른손, 초록뱀, 대원미디어, 쇼박스, 에프엔씨엔터, 에이스토리, 키이스트, 바른손이앤에이 등이 따라가고 있습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시장 탄력도가 떨어지는 가운데,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매도 물량이 멈추지 않고 있고, 이를 개인투자자들이 받아내지 못하면서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단기 추세가 하락으로 전환될 만큼 강한 하락 신호는 아니지만, 코스닥 시장의 경우 서서히 매물대 저항을 인지하면서 조금은 조심스러운 대응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체감이 좋지 못한 장이지만, 이런 장에서 선방하시기를 바라면서 4월 13일 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