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5G 관련주 이수페타시스 그 이유는?(Feat. 5G관련주 총정리)

by 주소남 2020. 4. 16.

목차

    이수페타시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5G 관련주 이수페타시스(007660) 입니다.

     

    이수페타시스는 이수 그룹의 IT 부품 계열사로, 인쇄회로기판(PCB)의 제조 및 판매를 단일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이수페타시스는 미국 법인을 통해 5G 통신 핵심 장비 고다층 인쇄회로기판(MLB)를 제조 및 납품하고 있기 때문에 5G 관련주나 빅데이터 관련주, 사물인터넷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는 종목입니다.

     

    이수페타시스 홈페이지

    <출처 : 이수페타시스 홈페이지>

     

    특히 최근 미국 이동통신사가 5G 선점을 위해 'T모바일'과 '스프린트(Sprint)' 합병 수혜감에 이수페타시스가 반응했습니다. 이수페타시스는 미국 유선 통신장비 업체를 주 고객사로 두고 있고, 5G 통신 핵심 장비 고다층 인쇄회로기판(MLB)를 제조 및 납품하기 때문에 관련 모멘텀에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수페타시스 외의 다른 5G 관련주는 일전에 총정리 한 포스팅이 있으니, 관련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수페타시스 주가

     

    위의 차트는 5G 관련주 이수페타시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대부분 주식과 마찬가지로 2월 중순 이후부터 증시 폭락과 함께 주가 하락이 강하게 이어져내려오다가 3월 중순 이후부터 최근까지 반등추세가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최근 반등 추세가 무뎌졌지만 3,50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는 이를 목표가로 설정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수페타시스 사업분야

    <이수페타시스 사업분야, 출처 : 이수페타시스 홈페이지>

     

    반대로 하락시에는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볼 경우 1차 추세선이 현재가 부근과 맞닿아 있기 때문에 2,95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시 익절 및 손절 대응을 세워두는 것이 좋고,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추가진입 여력까지 고려 후 2차 추세선이 위치한 2,5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수페타시스 주식

     

    이수페타시스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초 이후 중장기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었고, 이는 좋지 못한 실적과 전망 때문으로, 실제 지난해 실적은 2018년 대비 영업이익은 재차 적자전환했고, 당기순손실도 이어갔습니다.



    최근 증시 반등과 함께 주가가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3,90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아, 이를 중장기 목표가로 볼 수 있습니다.

     

    이수페타시스 5G

    <이수페타시스 5G, 출처 : 이수페타시스 홈페이지>

     

    이후로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위의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할 수 있도록 5G 관련 테마 모멘텀 등이 발동해야 위의 저항을 소화하고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대로 이를 터치한다던가, 이 추세 저항선 아래에서는 언제든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우려가 있는데, 현재가 부근은 아래로 지지라인이 강한 위치는 아닙니다.

     

    이수페타시스 신뢰성검사장비

    <이수페타시스 신뢰성검사장비, 출처 : 이수페타시스 홈페이지>

     

    최근 3주간 저점 대비 약 80% 가량 주가 상승이 이어졌고, 하락 파동도 염두에 두어야 하기 때문에 2,500 부근 이탈 유무는 중장기 투자자들에게도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지지해주고 반등에 성공한다면 재차 중장기 목표가인 3,900 부근까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2,500 부근을 이탈할 경우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재차 저점을 확인해야 하는 작업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주가 반등에 대한 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