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황교안 관련주 이엑스티 주가(Feat. 황교안 관련주 총정리)

by 주소남 2020. 4. 23.

목차

    이엑스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황교안 관련주 이엑스티(226360) 입니다.

     

    이엑스티는 토목과 건축 파일공사 및 관련 기술 자문과 서비스 사업, 토공 사업, 보링그라우팅공사업 등을 하는 기업입니다.

     

    이엑스티 홈페이지

    <출처 : 이엑스티 홈페이지>

     

    전체적으로 건설 경기에 민감한 기업으로, 국내 주요 매출처로는 파일제조사 및 건설회사로 구분됩니다.



    이엑스티는 황교안 관련주로 정치테마주 움직임을 보입니다. 이엑스티는 대표이사와 전무 등의 등기 임원이 성균관대 출신으로 황교안 전 총리와 동문이라는 이유 때문에 황교안 관련주로 알려져있습니다. 다만, 다른 황교안 관련주에 비해서는 비교적 테마를 덜 타는 경향이 있습니다.

     

    황교안

     

    이엑스티 외의 다른 황교안 관련주는 일전에 황교안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지지율은 과연) 포스팅에서 총정리 한 적이 있기 때문에, 관련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엑스티 주가

     

    위의 차트는 황교안 관련주 이엑스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올초부터 이엑스티 주가는 이동평균선 역배열 흐름을 보이면서 하락추세를 보였고, 증시 폭락과 함께 3월 중순 이후까지 주가가 강하게 무너졌습니다.

     

    이후 최근까지 반등을 보였는데, 4월 15일 총선 이후 황교안 전 대표가 당대표를 사퇴했음에도 불구하고 관련 움직임은 비교적 덜했습니다.

     

    이엑스티 PE공법

    <이엑스티 PE공법, 출처 : 이엑스티 홈페이지>

     

    지난 3월 중순 이후부터 올라오는 1차 추세선을 어제 종가기준으로 이탈한 상황이지만 다행히 2,50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어, 추세선을 이탈했더라도 주가 하락이 강하게 나오지는 않고 있습니다.



    때문에 이엑스티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2,5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이며, 반대로 상승시에는 최근 이탈한 추세선을 빠르게 재돌파해야하고, 120일 이동평균선을 넘어서야 거래량이 실리면서 위의 매물을 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엑스티 주식

     

    이엑스티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최근 저점 대비 147.53% 가량 주가가 상승했고,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는 2,350 부근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반등을 기대해봐도 좋은데,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과 함께 이동평균선 저항이 있어, 상승이 쉽지만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즉, 현재는 무리하게 진입하기에는 차트상 어느 정도 리스크가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보수적인 대응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