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롯데지주 경영권 분쟁에 주가는 강세, 언제까지?

by 주소남 2020. 4. 2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롯데지주(004990)경영권 분쟁에 어제 상한가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롯데그룹의 후계를 놓고 이른바 '형제의 난'이 재점화 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최근 신동주 SDJ코퍼레이션 회장이 오는 6월 예정된 일본 롯데홀딩스 정기주주총회를 앞두고 동생 신동빈 롯데홀딩스 회장의 이사 해임을 재차 요구했습니다.

     

    롯데지주 경영권

     

    롯데 신동빈 회장은 박근혜 전 대통령에게 뇌물을 준 혐의 등으로 지난해 10월 징역 2년 6개월에 집행유예 4년 판결이 확정되었는데, 신동주 회장 측은 6월 롯데홀딩스 주주총회에서 신동빈 이사 해임 안건이 부결되면 일본 회사법에 따라 이사 해임을 요구하는 소송을 제기할 계획으로 알려졌습니다.

     

    롯데지주 주가

     

    롯데그룹의 경영권 분쟁으로 인해 어제 롯데지주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했고, 롯데지주의 우선주인 롯데지주우 역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롯데지주 주가 일봉차트를 확인해보면 여느 다른 종목과 비슷하게 3월 중순 이후까지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으로 인해 주가가 하락했고, 이후 서서히 증시 반등과 함께 주가가 상승하는 과정에서 경영권 분쟁으로 인한 이슈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롯데 홈페이지

    <출처 : 롯데 홈페이지>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완전히 소화되지는 않았기 때문에, 오늘 이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느냐, 소화하는 척 하다가 매물대 하단인 37,000 부근을 이탈하느냐 체크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오늘 37,00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투매 물량이 나오면서 주가가 단기적으로 강하게 하락할 우려가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롯데지주 주식

     

    롯데지주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현재가 위로 40,00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소화시킨다면 4만원 후반대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이나, 위에서 언급한 37,000 부근 지지유무가 우선은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평단가에 여유가 있다면, 최종 손절라인을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32,5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롯데 사업구조

    <롯데 사업구조, 출처 : 롯데 홈페이지>

     

    현재 롯데그룹은 주주총회에서 그룹 경영권을 두고 신동빈과 신동주 두 형제의 경영권 다툼이 재현될 가능성을 내비치고 있어, 당분간 롯데그룹의 경영권 분쟁 이슈는 지속될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단, 이로 인한 주가 상승은 제한적일 수 있기 때문에 단순히 경영권 분쟁 이슈로만 접근한다면 되도록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