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이테크건설 합병 이슈 약발 끝났을까

by 주소남 2020. 5. 4.

목차

    이테크건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합병 이슈가 있었던 이테크건설(016250) 입니다.

     

    이테크건설은 삼광글라스의 자회사로 플랜트 사업과 토건사업, 터미널 사업, 발전, 에너지 사업을 하며 2018년 기준 시공순위 53위의 중견건설업체입니다.

     

    주력 자회사로는 발전 및 집단에너지 사업을 하는 군장 에너지가 있는데, 최근 이테크건설은 OCI 그룹 산하 최대주주인 삼광글라스와 군장에너지 등과 3자 합병으로 인해 주가가 강하게 상승했습니다.

     

    이테크건설 홈페이지

    <출처 : 이테크건설 홈페이지>

     

    삼광글라스는 물적 분할을 통해 회사의 사업 부문을 100% 자회사로 새로 설립하고, 남은 투자 부문이 군장에너지를 흡수 합병합니다. 또한 이테크건설은 자회사 지분을 관리하는 투자 부문을 인적 분할해 삼광글라스와 합병하는데, 관련 이슈로 인해 상한가를 연달아 두번 기록하는등 강한 주가 상승을 보였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테크건설 주가

     

    위의 차트는 합병 이슈가 있었던 이테크건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까지 코로나로 인한 증시 급락으로 인해 주가가 강하게 하락했다가 이후 합병 이슈로 인해 2번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고, 이후에도 좋은 주가 상승을 보이면서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 이전보다 주가가 더 강하게 올라갔습니다.

     

    이테크건설 플랜트 사업

    <이테크건설 플랜트 사업, 출처 : 이테크건설 홈페이지>

     

    최근 조정파동을 보이고 있는데,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있지만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고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추세선이 위치한 79,000 부근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단기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혹은 조금 더 여유있게 본다면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 하단인 76,0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테크건설 주식

     

    이테크건설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최근 합병 이슈로 인한 강한 상승시 만들어진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다행히 70,000 초반 부근대까지 지지라인을 버텨주면서 기간 조정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전의 추세선 이탈은 워낙 강한 추세선 이탈이기 때문에 큰 의미가 없으며, 다행히 하락시 조정이 강하게 나오지 않은 것은 70,000 부근까지 비교적 중장기 지지라인이 강한 덕입니다.

     

    이테크건설은 주봉차트상 60,000 부근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집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 중, 추가진입 여력이 있거나 평단가가 낮다면 60,000 부근을 최종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도 차트상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