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대북 관련주 이화공영 주가 상승추세 이어갈까

by 주소남 2020. 5. 6.

목차

    이화공영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대북 관련주 이화공영(001840) 입니다.

     

    이화공영은 건축과 토목, 전기, 소방 등 건설관련 먼허를 가지고 여러 분야에서 건설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이화공영 홈페이지

    <출처 : 이화공영 홈페이지>

     

    건축공사는 오피스와 학교, 제시설물 건설을 중점 사업으로 시행하며, 토목공사는 정수처리시설공사와 교량공사, 토지조성공사 등을 중심으로 한 공동도급이행방식으로 시행합니다.

     

    특히 토목 공사를 하기 때문에 대북 인프라 관주로 움직이며, 변동폭도 비교적 큰 종목 중 하나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화공영 주가

     

    위의 차트는 대북 관련주 이화공영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 이후 증시 반등과 함께 이화공영 주가도 상승추세를 타면서 오르다가 4월 22일 북한 김정은 사망설과 관련해 정부가 특이 동향이 없다고 발표하자 이화공영 주가는 대북 관련주로 테마를 타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이후 요며칠 조정이 나오고 있지만,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고, 김정은 사망설이 가짜뉴스로 드러나자 5일 이동평균선 위로 주가가 다시 회귀하면서 반등 가능성도 내비치고 있습니다.

     

    이화공영 건축 사업

    <이화공영 건축 사업, 출처 : 이화공영 홈페이지>

     

    전체적인 시장 흐름만 괜찮다면, 반등추세를 이어갈 수 있는데, 위로 단기 매물도 어느 정도 남아있기 때문에, 상승시 어느 정도 거래량은 회전되어야 상승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단기적으로 대응할 경우, 지난 4월 중순 이후부터 올라오는 가장 강한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두거나, 그 아래 2차 추세선이 위치한 5,0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화공영 주식

     

    이화공영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 당시 저점 이후 현재 136.55% 가량 주가가 상승해있고, 지지난주 비교적 상승 폭이 컸습니다.

     

    대북 관련주이기 때문에 김정은 사망설이 불식되고 난 이후 주가가 강하게 상승했어야 했지만 지지난주 주가가 워낙 강하게 상승했기에, 주가를 끌어올리는 세력도 차익 실현 물량에 대한 부담이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이화공영 토목 사업

    <이화공영 토목 사업, 출처 : 이화공영 홈페이지>

     

    여전히 6,480 부근까지는 매물대 저항 및 이동평균선 저항이 남아있는데,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를 돌파한다면 재차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으나, 이를 돌파하지 못한다면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우려가 있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이화공영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한다면 차트상 중장기 손절라인을 4,160 부근으로 설정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굉장히 약해져 3,000원대, 혹은 2,000원대까지 주가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으니 유의해야 하는 위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