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디스플레이 장비주식 인베니아 주가 중요한 위치

by 주소남 2020. 5. 9.

목차

    인베니아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디스플레이 장비주식 인베니아(079950) 입니다.

     

    인베니아는 평판 디스플레이 제조공정용 장비 개발 및 생산 기업으로, LCD와 OLED 등 장비를 개발, 제작, 판매 하는 사업을 하며 종속회사인 아이디파이(북경)과무유한공사는 기계설비 및 설비부품, 수수료를 대행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인베니아 홈페이지

    <출처 : 인베니아 홈페이지>

     

    추후 우수한 색상의 재현성과 넓은 시야각의 장점을 보유한 OLED 패널 생산을 위해 신규투자를 진행할 계획을 가지고 있고, 주식시장에서는 디스플레이 장비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인베니아 주가

     

    위의 차트는 디스플레이 장비주식 인베니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3월 중순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다가 4월말 이 추세선을 이탈하기는 했지만 다행히 1,000 중반대 지지라인을 딛고 다시 최근 상승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단, 지난 4월말 이탈한 추세선이 현재 추세 저항선 역할을 할 가능성 또한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이 추세 저항선을 돌파하지 못할 경우 하락 파동이 나올 우려는 있습니다.

     

    인베니아 LCD 장비

    <인베니아 LCD 장비, 출처 : 인베니아 홈페이지>

     

    이 추세저항선은 현재 1,870 부근에 위치해 있지만, 시일이 지남에 따라 상승합니다. 이 추세 저항선이 아니라면 인베니아 주가는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약해, 2,170 부근까지 단기 목표가를 잡아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락시에는 1차 1,640, 2차 1,5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텐데, 본인의 평단가에 따라서, 혹은 1차 손절라인 이탈 후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2차 손절라인으로 손절 시점을 잡고 스윙 관점으로 보는 것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인베니아 주식

     

    인베니아 주식 주봉차트를 확인해보면, 지난해 7월 이후로 최근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 때 까지 중장기 하락추세가 이어지고 있다가, 최근 증시 반등과 함께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다만, 지난 4월말쯤 한 차례 나온 음봉 당시 강하게 이어지던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해 현재 기간 조정을 보이고 있어, 전에 비해 상승 탄력이 떨어져있습니다.

     

    인베니아 OLED 장비

    <인베니아 OLED 장비, 출처 : 인베니아 홈페이지>

     

    그나마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도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주가가 상승한다면 비교적 강하게 상승할 수 있는 위치로, 주봉차트상으로도 2,180 부근 안팎에서 저항이 걸릴 수 있습니다.(물론 이 아래에서는 언제든 저항에 걸릴 가능성은 존재합니다)

     

    인베니아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하락시에는 1,500 부근 이탈을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굉장히 약해지기 때문에 주봉차트상 추세가 무너지는 자리여서 이탈하면 좋지 않습니다.

     

    지속되는 글로벌 경기 침체 속에 고객사의 투자 감소 등으로 인해 인베니아 실적은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 전망이 긍정적이지만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