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인산가 죽염 코로나 테마주로 시동 걸까

by 주소남 2020. 5. 10.

목차

    인산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코로나 테마주로 일시적으로 부각된 인산가(277410) 입니다.

     

    인산가는 죽염 및 죽염응용식품 전문 제조, 유통 업체로 오랜 기간 동안 최고 품질의 죽염과 죽염 응용식품을 개발, 생산해 국내외 시장에 공급하는 기업입니다.

     

    인산가 홈페이지

    <출처 : 인산가 홈페이지>

     

    세계 최초로 죽염을 산업화한 기업으로 죽염시장 내에서 1위를 확고히 고수하고 있는 업체로, 죽염 및 죽염 응용식품의 대중성 확보를 위하여 생활식품과 관련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로 인해 면역력 강화 제품의 수요가 높아졌고, 이 때문에 죽염의 수요가 높아진다는 소식과 함께 대표이사의 2만주 가량 장내 매수 공시에 힘입어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인산가 주가

     

    위의 차트는 뒤늦게 코로나 테마주로 부각된 인산가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여느 종목과 마찬가지로 3월중순 급락장 당시 주가가 강하게 내려왔다가 이후 증시 반등과 함께 상승추세가 이어지고 있고, 최근 죽염으로 인한 코로나 테마주로 부각되면서 강한 주가 상승 후 조정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주 수요일 거래량이 전일 대비 11,331% 가량 증가했고, 이후 조정시에는 어느 정도 거래량을 줄이면서 현재까지는 양호한 조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인산가 죽염

    <인산가 죽염, 출처 : 인산가 홈페이지>

     

    차트상 추세선으로 판단할 수는 없어, 매물대로 단기 대응을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이는데,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하시는 분들은 종가기준으로 아래 1차 매물대 하단인 1,770 부근을, 이 부근 이탈 후 추가진입 여력까지 본다면 종가기준으로 1,68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본인이 설정한 손절라인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해도 좋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남아있기는 하지만 지난주 수요일 워낙 거래량 증가가 눈에 띄기 때문에, 유심히 체크해 보면 거래량 증가와 관련해 공부가 될 수 있는 종목입니다.

     

    인산가 주식

     

    인산가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주 거래량이 증가하기는 했지만 2,000원대 초반부터 존재하는 강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터치하고 내려온 것으로 보입니다.

     

    주봉차트상 꼬리가 남기는 했지만, 여전히 상승추세 진행중이고, 아직은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차트가 비관적이지는 않습니다.

     

    인산가 사업장

    <인산가 사업장, 출처 : 인산가 홈페이지>

     

    주봉차트상으로도 1,68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 것은 좋지 못한데, 인산가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거나 평단가가 낮다면, 최종 손절라인을 1,400 부근까지 낮추어 대응하는 것도 주봉차트상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단 1,400 부근을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에는 아래로 지지라인이 굉장히 약해지고, 최근 들어온 물량이 투매 물량으로 쏟아져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