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코로나 열화상 카메라 관련주 인콘 주가 이대로 하락하나

by 주소남 2020. 5. 15.

목차

    인콘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코로나 열화상 카메라 관련주 인콘(083640) 입니다.

     

    인콘은 DVR 등 영상 보안장비 및 영상 보안 솔루션 개발 및 제조 기업으로 CCTV 통합관제 솔루션 분야의 국내 선두기업입니다.

     

    2017년 국내 최초 IoT 기반 지능형 화재감시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VMS 기업에서 IoT 솔루션 기업으로 변모하고 있고, 당시 4차산업 - 사물인터넷 관련주 총정리 상편 포스팅에서도 안내해드렸다시피 사물인터넷 관련주로도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인콘 홈페이지

    <출처 : 인콘 홈페이지>

     

    인콘은 최근 코로나 열화상 카메라 관련주로 새로운 모멘텀을 형성했습니다. 인콘은 자체 개발한 통합 플랫폼을 연동한 얼굴인식 체열감지 열화상카메라인 BP-5G를 판매하고 있는데, 국내 교육 기관을 중심으로 공급하려고 준비중입니다.



    최근 이태원 클럽 코로나 사태로 인해 앞으로 클럽 등의 입장시 블루투스나 QR코드 등의 IT 기술을 활용한 방문자 파악을 정부가 검토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되어 수혜를 입을 가능성도 생각해 볼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인콘 주가

     

    위의 차트는 코로나 열화상 카메라 관련주 인콘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중순 이후 증시 반등과 함께 주가가 반등하다가 4월말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동평균선들이 다시 하방쪽으로 방향을 잡기 시작한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는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하고, 상대적으로는 위로 저항이 강하기 때문에 기회보다는 리스크가 조금은 더 큰 자리로, 인콘을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아래 매물대 하단인 1,03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인콘 소방방재시스템

    <인콘 소방방재시스템, 출처 : 인콘 홈페이지>

     

    반대로 상승시에는 1,145 부근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시작되지만 궁극적으로 위의 추세 저항선을 돌파해야 의미 있는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인콘 주식

     

    인콘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이동평균선 역배열 중장기 하락추세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주봉차트상 강하게 올라오는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최근까지 기간 조정을 보이고 있습니다.



    단, 위에서 언급했듯이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물론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까지 약한 자리이기 때문에 하락할 경우, 강한 하락이 나올 수 있어,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손절라인은 되도록 짧게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인콘 인공지능 선별 관제 시스템

    <인콘 인공지능 선별 관제 시스템, 출처 : 인콘 홈페이지>

     

    주봉차트상 1,500 부근까지는 비교적 중장기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주가가 상승할 경우 이 부근을 중장기 1차 목표가로 설정해 볼 수 있겠고, 이후에는 위의 매물대 저항 소화 여부에 따라 2차 목표가를 설정해 대응하던가, 비중을 줄이는 방식의 대응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반면 하락할 경우 1,00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 아래로 지지라인이 굉장히 약하고, 동전주 특성상 투자심리가 크게 위축되는 자리이니,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