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인탑스 주가 삼성전자 실적과 연관이 있다?

by 주소남 2020. 5. 16.

목차

    인탑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삼성전자에 가전제품 내,외장제를 공급하는 인탑스(049070) 입니다.

     

    인탑스는 휴대폰 ASS'Y 제조, 자동차 부품 제조, 프린트 ASS'Y 제조, 가전제품 ASS'Y 제조 등의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2016년 7월 인수한 (주)미래 법인과 국내 구미사업장에서 자동차 부품 사업을 하고 있고, 구미 사업장 및 인탑스 천진법인 등에서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인탑스 홈페이지

    <출처 : 인탑스 홈페이지>

     

    인탑스는 삼성전자에 가전제품 내외장재 부품을 공급하는데, 주로 냉장고와 세탁기 등 가전제품의 케이스를 만들어 납품합니다.

     

    뿐만 아니라 휴대폰 월평균 약 20여 모델의 휴대폰 ASS'Y 제품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로 납품하기 때문에, 삼성전자의 실적에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인탑스 주가

     

    위의 차트는 인탑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차트를 보면 알겠지만, 강한 테마보다는 추세 흐름이 한 번 결정되면 추세가 길게 이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지난 3월중순 증시 저점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은 현재 10,0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이를 손절라인으로 잡거나,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한 분들은 아래 매물대 하단인 9,25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인탑스 모바일 사업, 출처 : 인탑스 홈페이지>

     

    최근 증시 불안과 함께 약한 하락 파동을 보이고 있지만, 3월 중순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반등 가능성은 있습니다.

     

    다만, 현재가 위로 반등하기 위해서는 최근의 거래량보다 더욱 많은 거래량이 회전되어야 위의 매물 저항을 소화하면서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120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저항을 받아 내려올 경우 투매 물량이 강하게 쏟아질 우려가 있으니, 상승시 이 부근을 체크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인탑스 주식

     

    인탑스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현재가 위로 12,000 부근대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잡힌 것을 볼 수 있고, 위로 추세 저항선까지 있어 뚜렷한 주가 상승 모멘텀이 있지 않고서야 돌파가 굉장히 힘든 위치입니다.



    특히 지난주 음봉이 나오면서 5주 이동평균선과 20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모두 이탈하면서 주봉차트상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우려가 있는데, 1차적으로 1만원 부근, 2차적으로 9200원 부근 이탈시 변동성이 강해질 우려가 있습니다.

     

    인탑스 모바일 사업

    <인탑스 모바일 사업, 출처 : 인탑스 홈페이지>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일봉차트상 대응법과 맞추어 대응하면 좋지만 중장기적으로 길게 본다면, 평단가에 여유가 있거나 추가진입 여력이 있을 경우 최종 손절라인을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7,900 부근까지 내려 잡아도 좋습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있는 손절라인이지만 평단가를 9,000 초반대나 8,000원대까지 내릴 수 있다면 차라리 하락시 천천히 모아간다는 생각으로 접근해도 괜찮을 자리입니다.

     

    단, 현재는 하락 시작점일 우려가 있기 때문에 무리하게 비중을 가져가기 보다는 시장 상황과 함께 차트상 위험한 구간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우선일 것이라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