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스마트 콘택트 렌즈 관련주 인터로조 주가 상승여력 있을까

by 주소남 2020. 5. 17.

목차

    인터로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스마트 콘택트 렌즈 관련주 인터로조(119610) 입니다.



    인터로조는 의료기기 중의 하나인 콘택트렌즈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콘택트렌즈 디자인과 금형제작 및 사출, 생산설비, 기술측면에서 세계적인 수준에 올라있는 기업으로 최근 사상 최대 매출을 시현하기도 했습니다.

     

    인터로조 홈페이지

    <출처 : 인터로조 홈페이지>

     

    미용렌즈 시장이 급격하게 성장했고, 선진국과 같이 단기 착용렌즈 시장이 크게 증가하면서 단위 매출의 성장이 지속적으로 증가추세입니다.

     

    인터로조는 일전에 4차산업 - 헬스케어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에서 잠시 안내해드렸다시피 헬스케어 테마주로 테마군이 형성되어 있는 주식으로, 세부적으로 본다면 스마트 콘택트 렌즈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인터로조 주가

     

    위의 차트는 스마트 콘택트 렌즈 관련주 인터로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3월 중순 이후 까지 증시 폭락으로 인해 지난해 사상 최대 매출액을 기록한 인터로조 주가도 여지 없이 하락했고, 이후 증시 반등과 함께 최근까지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일봉차트상 추세선은 24,2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인터로조를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단기 손절라인을 잡거나, 아래 60일 이동평균선 부근인 23,3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습니다.

     

    인터로조 클라렌

    <인터로조 클라렌, 출처 : 인터로조 홈페이지>

     

    현재 상승추세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현재는 홀딩해도 괜찮은 위치이고, 위로 28,500 부근까지의 단기 매물대 저항만 벗어난다면 주봉차트상 저항도 벗어나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주가 상승시 이 부근을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인터로조 주식

     

    인터로조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 3월, 2018년부터 이어져오던 장기 추세선을 장대 음봉으로 이탈하면서 이후 재차 강한 하락이 나왔고, 이후에는 증시 반등과 함께 이 추세선을 재돌파하면서 최근까지 좋은 반등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는 120주 이동평균선 위로 27,600 부근까지 저항이 있는데, 이를 돌파한다면 비교적 저항이 약해져, 일시적으로 강한 상승이 나올수도 있고, 재차 조정시 이를 지지해준다면 강한 지지라인으로 변경되어 중장기 주가 상승의 강한 지지점이 될 수도 있는 자리입니다. 따라서 상승시에는 27,600 부근 돌파 후 지지 여부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터로조 silicone hydrogel Lens

    <인터로조 silicone hydrogel Lens, 출처 : 인터로조 홈페이지>

     

    반대로 하락시에는 여유가 있다면 최종 손절라인을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21,000 부근까지 낮추어 대응하는 것도 좋습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으로 보았던 23,3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상승할텐데,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이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 여력이 있을 경우 23,000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21,000 부근까지 낮추어 대응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