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인터파크(10879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20. 5. 20.

목차

    인터파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전자상거래 관련주 인터파크(108790) 입니다.

     

    인터파크는 전자상거래에 의한 일반 여행 사업과 여행 중개 사업, 공연 기획과 제작, 티켓 예매 및 판매 대행, 도소매 사업 및 도서 판매까지 온라인에서 가능한 모든 사업을 합니다.

     

    인터파크 홈페이지

    <출처 : 인터파크 홈페이지>

     

    특히 투어사업은 B2C 온라인 항공권 시장점유율 1위 업체로, 항공사와의 교섭력을 통한 가격 경쟁력과 고객응대 인적자원, 전자상거래 기술력을 기반으로 성장했습니다.



    인터파크는 최근 모회사인 지주회사 인터파크홀딩스(035080)와 합병을 결정했고, 합병기일은 7월 1일입니다. 지주회사인 인터파크홀딩스가 존속하고, 현재 소개해드리는 인터파크 주식은 소멸되며, 인터파크홀딩스로 합병된 후 현재의 인터파크홀딩스(035080)가 인터파크(035080)로 종목명이 변경되게 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인터파크 주가

     

    위의 차트는 최근 합병을 결정한 인터파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이후까지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으로 인해 주가가 강하게 내려왔고, 이후 증시 반등과 함께 합병 소식에 반등이 비교적 강하게 나왔습니다.

     

    최근 음봉이 이어지고 있지만, 추세선 위에서 주가가 움직이면서 상승추세를 유지하고 있고, 단기적으로는 4,970 부근을 돌파한다면 재차 강한 시세를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입니다.

     

    인터파크몰

    <인터파크몰, 출처 : 인터파크몰 홈페이지>

     

    반대로 하락시에는 1차 추세선 내지는 그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은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기 때문에 평단가가 조금 여유 있거나, 추세선이 위치한 4,120 부근 이탈 후 4,000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매물대 하단인 3,8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인터파크 주식

     

    인터파크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 이전부터 중장기 역배열 하락추세가 이어져오고 있었고, 코로나 증시 폭락 이후 급반등하면서 폭락 당시의 주가 하락은 어느 정도 만회했습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한 상황이기 때문에, 인터파크 주가가 합병을 앞두고 상승하기 위해서는 위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시켜야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인터파크 여행 사업

    <인터파크 여행 사업, 출처 : 인터파크 홈페이지>

     

    현재는 상승에 대한 기대보다는 하락 조정에 대한 우려를 조금 더 해야하는 상황으로,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3,960 부근, 매물대 하단인 3,550 부근으로 보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가능하다면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3,55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대응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인터파크는 인터파크홀딩스와 합병으로 인해 곧 주식시장에서는 소멸될 회사이기는 하지만, 인터파크 주식을 보유하고 있다면, 합병 후 인터파크홀딩스와 합병 비율에 따라 인터파크홀딩스 주식으로 변경되니, 이점 착오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