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인터파크홀딩스(03508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20. 5. 21.

목차

    인터파크홀딩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인터파크홀딩스(035080) 입니다.

     

    인터파크홀딩스는 인터파크 그룹의 지주회사로, 최근 자회사인 인터파크(108790)와 합병을 체결하고, 곧 합병 절차에 돌입합니다.

     

    인터파크홀딩스 홈페이지

    < 출처 : 인터파크홀딩스 홈페이지>

     

    현재의 인터파크홀딩스(035080)가 존속회사로 남게 되며, 합병 이후 인터파크로 종목명이 변경되게 됩니다.



    인터파크홀딩스는 지주 사업과 전자상거래 사업, 전자상거래 연관 사업과 의약품 도매 사업 등을 하고 있는데, 기업의 보유한 경쟁력을 기반으로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인터파크홀딩스 주가

     

    위의 차트는 인터파크홀딩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이후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다가 자회사 인터파크와 합병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고, 이후 조정을 보이다가 4월 말부터 서서히 주가가 오르다가 최근까지는 다시 조정을 보였습니다.

     

    어제 종가기준으로 상승하면서 20일 이동평균선을 딛고 다시 주가가 상승하려는 모습인데 2,08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해낸다면 재차 강한 상승도 기대해 볼 수 있는 차트 모습입니다.

     

    인터파크

    <인터파크, 출처 : 인터파크홀딩스 홈페이지>

     

    반대로 하락시에는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하시는 분들은 20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단기 손절 시점으로 잡는 방법과, 아래 추세선이 위치한 1,66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 단기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본인의 평단가에 맞게 손절라인을 달리 잡아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할 경우, 추세선이 시일이 지남에 따라 상승하기 때문에, 추세선을 지속적으로 표시해야하고 1,680 부근 아래로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하기 때문에,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야 합니다.

     

    인터파크홀딩스 주식

     

    인터파크홀딩스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3월 저점 대비 106% 이상 주가가 상승한 상황이고,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보다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한 위치입니다.

     

    우선 최근 강하게 올라오는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번주 아직까지는 이탈한 상황인데, 위의 매물 부담으로 인해 주가가 하락할 경우, 투매 물량이 나오면서 주가가 강하게 조정 받을 가능성 또한 생각해 봐야 할 때 인 것 같습니다.

     

    인터파크홀딩스 계열사

    <인터파크홀딩스 계열사, 출처 : 인터파크홀딩스 홈페이지>

     

    인터파크홀딩스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이 대응할 수 있는 손절라인은 1,570 부근입니다. 이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굉장히 약해지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적절한 대응이 필요해 보입니다.

     

    합병 이슈로 인해 곧 거래정지 후 합병 일정을 진행하게 될텐데, 과연 합병 이후 주가가 어떻게 움직이는지도 체크해 보면 재미있는 공부가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