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인텍플러스 주가 꾸준한 상승 이유는?

by 주소남 2020. 5. 22.

목차

    인텍플러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반도체 관련주 인텍플러스(064290) 입니다.

     

    인텍플러스는 반도체 외관검사분야와 반도체 Mid-End 분야, 디스플레이 분야, 전기자동차용 2차전지 외관 검사 장비의 제조를 주 사업으로 하는 반도체 검사 장비 기업입니다.

     

    인텍플러스 홈페이지

    <출처 : 인텍플러스 홈페이지>

     

    반도체 분야는 빅데이터와 5G 등 진보된 기술이 계속해서 출현하면서 성장하고 있고, 이에 따라 새로운 기술이 적용된 외관검사장비의 수요도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인텍플러스 주가

     

    위의 차트는 인텍플러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이후 최근까지 지속적으로 주가가 상승하고 있고,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 당시 내려왔던 주가가 모두 회복되어 이 이상으로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인텍플러스의 꾸준한 주가 상승 이유는 실적 개선입니다. 2018년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을 기록했지만, 지난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로 돌아섰고, 올해는 이보다 더 나은 실적 전망이 있습니다.

     

    인텍플러스 반도체 검사장비

    <인텍플러스 반도체 검사장비, 출처 : 인텍플러스 홈페이지>

     

    여기에 일본의 반도체 규제로 인해 반도체 검사장비 업체들의 수요가 높아지면서, 자연스럽게 투자자들의 관심도 받게 되었습니다.



    인텍플러스 주가 일봉차트상 현재 상승추세가 유지되고 있기 때문에, 홀딩해도 괜찮은 위치이지만, 아래 지난 5월 중순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인 10,450 부근이나 그 위의 단기 매물대 하단인 10,650 부근을 이탈한다면 단기적으로 조정이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인텍플러스 주식

     

    인텍플러스 주식 주봉차트를 확인해보면 현재 9주 연속 양봉으로, 주가 상승 추세가 좋은 것을 확인할 수 있고, 특히 이번주 주가 변동성이 더욱 강해졌습니다.

     

    다만, 오늘 주가 하락이 나오면서 윗꼬리가 강하게 달릴 경우나, 음봉으로 전환될 경우에는 하락이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텍플러스 SEMICONDUCTOR

    <인텍플러스 SEMICONDUCTOR, 출처 : 인텍플러스 홈페이지>

     

    기술적으로는 매물대 하단인 9,300 부근을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 아래 9,040 부근에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해 있는데, 현실적으로 오늘 이를 이탈하기는 쉽지 않아, 이 추세선도 다음주에는 올라가게됩니다.

     

    매물대 하단인 9,300 부근을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져 8,000원 초반대까지 주가 조정이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비중이 높거나,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를 이탈한다면 비중을 우선 줄였다가, 추후 비중을 재차 늘려가면서 유동적인 대응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