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자동차 케이블 업체 인팩(02381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20. 5. 24.

목차

    인팩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자동차 케이블 업체 인팩(023810) 입니다.

     

    인팩은 자동차부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자동차부품 전문 업체로 자동차용 케이블과 밸브,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와 엑츄에이터 등을 생산합니다.

     

    인팩 홈페이지

    <출처 : 인팩 홈페이지>

     

    주요 제품은 현대차와 기아차, 대우, 쌍용차 등의 국내 완성차 업체는 물론 GM과 MAZDA, BORGWARNER, AMK 등 해외유수 자동차 및 부품 업체에 케이블을 공급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인팩 주가

     

    위의 차트는 자동차 케이블 업체 인팩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으로 인해 강한 하락이 나온 후 주가를 어느 정도 회복해 현재 2,000원 후반대와 3,000원 초반대 부근에서 단기 지지라인을 만들었습니다.

     

    다만, 최근 거래량이 미미했기 때문에, 이 부근의 매물대 지지라인은 비교적 약할 것으로 보입니다.

     

    인팩 액츄에이터

    <인팩 액츄에이터, 출처 : 인팩 홈페이지>

     

    매물대 하단인 2,930 부근 아래로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물론,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까지 이탈하는 지점이기 때문에 특히 단기적으로 대응시에는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이동평균선 역배열 흐름을 보이고 있지만, 최근 3,000원대로 들어서면서 위로 단기 저항 또한 강하지 않은 위치이기 때문에 한 차례 강한 변동성을 보일 수는 있는 자리입니다.

     

    인팩 주식

     

    인팩 주식 주봉차트를 확인해보면 지난해 5월 이후로는 변동성이 잦아든 모습이고, 거래량도 크게 눈에 띄지 않았습니다.

     

    시장에서 조금은 소외된 채 저점을 조금씩 낮추어가며 하락했고, 최근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 당시 2,000원 초반대까지 무너지면서 일시적인 강한 하락을 보였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으로 잡았던 2,930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어, 위의 매물이 투매 물량으로 쏟아질 경우 재차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인팩 자동차 케이블

    <인팩 자동차 케이블, 출처 : 인팩 홈페이지>

     

    반대로 상승시에는 3,590 부근까지 중장기 저항이 있는데, 역시 중장기 저항 또한 강하지는 않기 때문에, 거래량만 2~300만주 정도 회전된다면 충분히 돌파할 수 있는 저항대라고 보여지기 때문에, 우선 수급이 붙어야 주가가 상승쪽으로 강한 움직임을 보일 수 있습니다.

     

    인팩은 지난해 비용 증가로 인해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중국 시장 내 시장 상황 변동으로 인해 중국시장 생산량 및 판매량이 감소되었고, 부채비율도 조금씩 상승하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 전망이 밝지만은 않은 상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