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아스피린 관련주 일성신약 소외주? 품절주?

by 주소남 2020. 6. 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아스피린 관련주 일성신약(003120) 입니다.

     

    일성신약

     

    일성신약은 항생제 관련 전문의약품 주력의 중소형 제약회사로, 주요 제품으로는 항생제인 오구멘틴과 골질환치료제 원알파, 경구용단백분해효소저해제 호이판, 모세혈관개선제 독시움, 마취제 슈프레인과 다수 질환에 적용되는 리트모놈 등이 있습니다.

     

    일성신약 홈페이지

    < 출처 : 일성신약 홈페이지>

     

    최근 어린이 괴질이 유행하면서 아스피린 관련주가 어린이 괴질 관련주로 움직였는데, 일성신약도 아스피린 성분 제품이나 항생제 등을 만들어 판매하기 때문에 관련주로 움직이기도 했습니다.



    일성신약은 총 주식수가 266만주 정도로 작은 편이고, 이 중 최대주주 지분을 포함해 약 89.38%가 비유동 주식이기 때문에 유통 가능 주식수가 10.62%(282,492주) 밖에 되지 않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일성신약 주가

     

    위의 차트는 아스피린 관련주 일성신약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차트를 보기 전에 최근 5일간의 평균 거래양이 5,139주로, 많지는 않으나 주식 가격대가 높고, 유통 주식수도 많지는 않기에 소외주 정도까지는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어린이 괴질 관련 테마로 인해 아스피린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일시적인 강한 상승을 보이긴 했지만, 5월초부터 현재까지 지속적인 우하향 추세를 보이고 있고, 아래로 지지라인도 약한 상황입니다.

     

    일성신약 아스피린

    <일성신약 아스피린 제품, 출처 : 일성신약 홈페이지>

     

    현재 계속된 하락추세로 일봉차트상으로는 손절라인을 잡기 어려운 위치로 보이며, 단기적으로 반등한다면 90,000 초반 부근까지는 쉽게 상승이 가능하나, 위로 상승하기 위해서는 최근보다는 많은 거래량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일성신약 주식

     

    일성신약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이번주까지 4주 연속 음봉이 나오면서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80,500 부근까지 그나마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단기적으로나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 모두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재차 저점을 확인해야 하는 작업이 있을 수 있고, 하락시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하는 자리입니다.

     

    일성신약 안산공장

    <일성신약 안산공장, 출처 : 일성신약 홈페이지>

     

    이를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언제든 반등에 대한 가능성은 열려있는데, 궁극적으로 94,500 부근까지 저항을 소화하고 돌파해야하고, 이후로는 이를 지지하는지까지 보아야 주가가 한 단계 레벨업해 10만원대 진입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해 적자를 기록하기는 했지만 올해 1분기 실적이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에 성공했고, 일별 등락폭이 크지는 않지만, 코로나와 관련되어 움직임을 보이는 주식이기 때문에 부디 이번 조정이 매물대 지지라인을 이탈하지 않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