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일야 주가 유상증자 이후 모멘텀 실종

by 주소남 2020. 6. 7.

목차

    일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주주공모 유상증자를 발표하고, 최대주주 매도가 있었던 일야(058450) 입니다.

     

    일야는 중대형 사출부품 및 금형의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휴대폰 부품이나 휴대폰 부품 금형의 제조를 주력 사업으로 하는 회사입니다.

     

    일야 홈페이지

    <출처 : 일야 홈페이지>

     

    자동차 부품 사업을 신규로 추진하고 있지만 개발과정이 엄격하고, 신규 품목 도입의 지연으로 직접적인 매출 확대 기여도는 미흡한 상태입니다.



    일야는 일전에 반기문 관련주로 정치 테마를 타다가 최근에는 이재한 사외이사의 전 더부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경력이 부각되면서 이낙연 관련주로 또 다시 정치 테마주 움직임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일야 주가

     

    위의 차트는 일야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증시 폭락 이후 추세선을 따라 우상향하다가 4월말 추세선을 이탈하는 움직임이 보였고, 이후 최대주주 매도 등의 이슈로 인해 주가가 급락했습니다.

     

    이후 별다른 모멘텀 없이, 천천히 저점을 낮춰가고 있는 상황에서 단기적으로는 945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해, 이를 거래량을 통해 돌파해주어야 시세가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일야 R&D 주요 개발 내역, 출처 : 일야 홈페이지>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굉장히 약한 상황이기 때문에, 투매 물량이 조금만 쏟아져도 주가가 강하게 하락할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일야는 실적이 좋지 못하기 때문에, 손실이 크지 않다면 되도록 현재가 부근에서는 리스크가 큰 위치이기 때문에 비중을 줄이는 것이 좋고, 손절라인을 조금 더 보자면 800 부근을 단기 최종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일야 주식

     

    일야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최근 3주 연속 양봉이 나오고는 있지만 여전히 하락 추세 진행중이고,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한 상황입니다.

     

    특히 8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굉장히 약한 구간으로 빠지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 부근 이탈시에는 비중 정리를 한 번쯤 생각해 봐야 할 때 입니다.

     

    일야 R&D

    <일야 R&D 주요 개발 내역, 출처 : 일야 홈페이지>

     

    반등한다면 1,020 부근에 위치한 추세 저항선을 돌파해야 의미 있는 상승이 시작될 수 있고, 이후 1,100 부근 부터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으니, 충분한 거래량이 회전되어야 주가가 강하게 상승할 수 있어, 거래량도 지속적으로 체크해야 합니다.

     

    일야는 현재 유상증자가 완료된 상황에서 올해 실적을 흑자로 되돌리지 못한다면 관리종목 편입 우려도 있어, 중장기 대응하기에는 리스크가 꽤나 큰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