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체시스 이버멕틴 관련주로 움직일까

by 주소남 2020. 6. 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이버멕틴 관련주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는 체시스(033250) 입니다.

     

    체시스는 자동차 부속품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지배회사와 연결대상 종속회사 등이 자동차 부품인 REAR-AXLE, CROSS-MEMBER, CRADLE, ARM, OIL-PAN 등을 생산해 판매하는 자동차 부품 전문 기업입니다.

     

    채시스 이버멕틴

    <출처 : 체시스 홈페이지>

     

    자동차 부품 기업인데 이버멕틴 관련주로 움직이는 이유는 자회사인 넬바이오텍이 동물용 구충제를 만들어 판매하기 때문입니다.

     

    넬바이오텍

    <출처 : 넬바이오텍 홈페이지>

     

    이버멕틴은 동물용 구충제로,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억제할 수 있다는 세포 실험 결과가 발표된 적이 있는데, 이 때부터 체시스는 이버멕틴 관련주로 모멘텀을 가져가고 있습니다.



     

     

    채시스 주가

     

    위의 차트는 이버멕틴 관련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체시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최근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면서 주가가 우상향 흐름을 보이고 있었고, 지난주 금요일 비교적 강한 장대 양봉이 나오면서 2,480 부근까지 비교적 강하게 있는 매물대 지지라인을 돌파해주었습니다.

     

    아쉽게도 120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돌파하지는 못했고,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도 여전히 남아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120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돌파하지 못한다면 조정 가능성도 남아 있는 차트입니다.



     

    단, 120일 이동평균선 부근을 돌파한다면 위로 매물 부담이 가벼워지는 자리이고, 여전히 다양한 모멘텀도 살아있는 종목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지켜보면 재미있을 종목이 될 것 같습니다.

     

    하락시에는 2,31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아래 주봉차트를 보고 이유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채시스 주식

     

    사실 일봉차트상 60일 이동평균선 부근까지 매물대 지지라인이 잡혀있기는 하지만 현재 주가 대비 괴리감이 커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지난 3월 중순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이 2,310 부근이고, 이 부근 아래로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비교적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시에는 비중을 축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최근 주가 상승이 있기는 했지만 60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한다면 비교적 강한 주가 상승이 나올 수 있는 차트입니다.

     

    위의 차트에 동그라미 쳐 놓은 60주 이동평균선을 보면 첫 번째 동그라미에서 이탈 후 강한 하락을 보였고, 이후 60주 이동평균선이 계속해서 저항 역할을 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생각해보면 이 저항을 뚫어낸다면 굉장히 강한 시세가 단기적으로는 나올 수 있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다가오는 주 체시스가 60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해 좋은 흐름이 나오길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