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탄소섬유 관련주 일지테크(관련주 총정리)

by 주소남 2020. 6. 10.

목차

    일지테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탄소섬유 관련주 일지테크(019540) 입니다.

     

    일지테크는 자동차 차체를 구성하는 REINF SIDE COMPL 등 각종 패널류를 생산 및 판매하는 자동차 부품 전문 기업으로, 완성차 업체의 차량구상 단ㄷ계부터 참여하여 제품 설계는 물론 금형제작, 치공구의 설계제작, 제품제조 및 AS까지 협력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일지테크는 현대자동차의 수소차 넥소 개발에 참여한 것을 비롯하여 전기, 수소차용 신소재와 신제품을 개발하기 때문에 수소차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일지테크 홈페이지

    <출처 : 일지테크 홈페이지>

     

    뿐만 아니라 일전에 탄소섬유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일본 수출규제)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렸다시피 기업부설 연구소를 통하여 탄소섬유 강화플라스틱과 클래드메탈 등 신소재 연구개발 기업으로 부각되기 때문에 탄소섬유 관련주로도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일지테크 외의 다른 탄소섬유 관련주 총정리는 이전 탄소섬유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일본 수출규제)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일지테크 주가

     

    위의 차트는 탄소섬유 관련주 일지테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증시 폭락 이후 추세선을 타고 주가가 상승하다가 4월말 추세선을 이탈했고, 다행히 아래 이동평균선 지지라인 및 당시 2,000원 후반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크게 하락하지 않았습니다.


    이후 천천히 우상향하다가 최근 일본과의 관계 악화로 인해 국산화 부품 중 하나인 탄소섬유가 부각되어 일지테크 주가도 탄소섬유 관련주로 테마성을 띄며 강한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일지테크 연구소

    <일지테크 연구소, 출처 : 일지테크 홈페이지>

     

    어제 음봉이 나오기는 했지만, 최근 상승 추세가 무너지는 음봉은 아직까지는 아닌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5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단기 손절 라인으로 설정하고,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하는 것이 좋습니다.

     

    4,05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이 있지만, 이를 벗어난다면 단기 저항은 약해, 장중 재차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구간입니다.

     

    일지테크 주식

     

    일지테크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3월 중순 이후 지속적인 양봉이 이어지면서 상승하다가 최근 탄소섬유 관련 테마로 주가가 강하게 올라오면서 지난 3월 강하게 이탈한 중장기 추세선을 회복했습니다.



    추세선은 현재 3,6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아래로 다행히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있어, 이탈시에는 비중을 줄인다던가, 추가진입 여력까지 있다면 최종 손절라인을 3,000 부근까지 낮게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일지테크 자동차부품

    <일지테크 자동차부품, 출처 : 일지테크 홈페이지>

     

    일지테크는 최근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는 일본 불매운동 영향과 반도체 수출규제 등의 영향으로 인해 상승 모멘텀을 가지고 있고, 기본적으로 수소차와도 엮여있기 때문에 상승 모멘텀은 좋은 종목입니다.

     

    다만 지난해 매출액 감소 등으로 대규모 영업손실을 기록했고, 올해 1분기 실적도 큰 폭으로 적자 상태를 보이고 있어, 부채비율도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 전망이 밝지는 않으니, 되도록 단기 파동에 의해서 매매하는 것이 좋은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