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잇츠한불 주가 시진핑 방한 관련주 움직임 보일까

by 주소남 2020. 6. 14.

목차

    잇츠한불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시진핑 방한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는 화장품 관련주 중 하나인 잇츠한불(226320) 입니다.

     

    잇츠한불은 '한불화장품'으로 시작하여 2006년 자회사 잇츠스킨을 설립해 2017년 합병까지 거쳐 현재 R&D와 마케팅, 유통까지 아우르는 종합 화장품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잇츠한불 홈페이지

    <출처 : 잇츠한불 홈페이지>

     

    잇츠스킨은 런칭 이듬해 매일경제신문의 '2007년 히트상품'으로 선정되었고, 중화권 SNS 채널을 통해 폭발적인 소비자들의 반응을 얻으며 급격한 매출 성장을 이루기도 했습니다.

     



    최근 중국대사가 "상반기부터 추진한 시진핑 방한을 양국간 협의중이다"라는 소식 때문에, 잇츠한불과 같은 화장품 관련주들이 시진핑 방한 관련주로 기대되고 있는데, 일전에 정리한 화장품 관련주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잇츠한불 주가

     

    위의 차트는 시진핑 방한 관련주로 기대감을 보이는 잇츠한불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저점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다가 최근 이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증시 불안 등의 요소까지 겹치며 현재 주가가 불안정한 위치입니다.

     

    지난주 금요일 장 초반 증시 급락 당시 -6% 이상 하락하기도 했지만, 다행히 종가기준으로 올라와주면서 13,300 부근까지 위치한 단기 매물대 지지지라인을 이탈하지 않았습니다.

     

    잇츠한불 브랜드

    <잇츠한불 브랜드, 출처 : 잇츠한불 홈페이지>

     

    추세선을 이탈하기는 했지만 13,30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어, 잇츠한불을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단기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주가가 상승한다면 우선 16,000 부근까지의 단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해야 하는데,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있어, 주가 상승시에는 어느 정도 거래량이 늘어 위의 매물을 소화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잇츠한불 주식

     

    잇츠한불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추세가 이어지고 있고, 최근 위의 중장기 매물 부담을 의식해서인지, 주가 반등이 더이상 이루어지지 못하고 불안정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잇츠한불은 지난해까지 매출 감소 등으로 인해 고생했지만, 올해 기업 체질 개선을 통해 매출 및 영업이익을 지난해에비해 증가시킨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잇츠스킨

    <잇츠한불 브랜드 잇츠스킨, 출처 : 잇츠한불 홈페이지>

     

    컨센선스상으로는 지난해에 비해 영업이익이 높게 잡히기는 하지만, 코로나로 인한 세계 경기 침체와 더불어 시진핑 방한도 연내 불투명 하다는 이야기가 있어, 앞으로 주가 상승시 녹록지만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17,000 부근까지는 비교적 매물 부담이 적어, 이를 목표가로 설정할 수 있겠고,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11,500 부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평단가에 여유가 있는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크게 위축될 구간은 아닙니다.

     

    잇츠한불 브랜드 아토팜

    <잇츠한불 브랜드 아토팜, 출처 : 잇츠한불 홈페이지>

     

    단, 잇츠한불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 중 비중이 높은 분들의 경우,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으로 잡았던 13,300 부근 이탈시 비중을 줄였다가, 이후 12,000 부근 안팎에서 재진입 및 추가진입이 가능하고, 만일 이후에도 주가가 반등하지 못하고 하락해,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잇츠한불의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이번주 기준으로 11,500 부근에 위치해 있지만,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기 때문에 본인이 보는 차트에 추세선을 표시해 놓고 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