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차폐 필름 관련주 잉크테크 하락추세 멈출까

by 주소남 2020. 6. 15.

목차

    잉크테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차폐 필름 관련주 잉크테크(049550) 입니다.

     

    잉크테크는 프린터용 소모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현재 핵심 나노기술을 기반으로 잉크생산과 이미지프린팅 사업, 투명전자잉크를 기반으로 한느 인쇄전자 사업과 프린팅시스템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잉크테크 홈페이지

    <출처 : 잉크테크 홈페이지>

     

    현지 판매 회사인 InkTec Europe Ltd.를 연결대상 종속법인으로 보유하고 있고, 잉크테크는 주식시장에서 3D프린터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장용 전자파간섭(EMI) 차폐필름 양산에 성공한 뒤 자율주행 차량에 적용되는 고주파 차폐필름 상용화에 주력하고 있기 때문에 차폐필름 관련주나 자율주행 테마에도 모멘텀이 생겼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잉크테크 주가

     

    위의 차트는 차폐 필름 관련주 잉크테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3월 중순 저점 이후 추세선을 따라 우상향하다가 4월말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저점을 조금씩 낮추어가며 하락추세가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주 금요일 일시적인 증시 하락으로 인해 갭하락이 나왔는데, 다행히 3,08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양봉으로 올라왔습니다.

     

    잉크테크 차폐필름

    <잉크테크 차폐필름, 출처 : 잉크테크 홈페이지>

     

    잉크테크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매물대 하단인 3,08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단기 손절시점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한데, 최근과 같은 지지부진한 거래량으로 위의 매물대를 돌파하기에는 어렵기 때문에 어느 정도 거래량 상승은 받쳐주어야 추세 저항선을 뚫고 반등에 성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잉크테크 주식

     

    잉크테크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1차 추세선과 2차 추세선을 그어볼 수 있고, 1차 추세선 이탈 후 주가가 하락하다가 올초부터 주가 흐름이 굉장히 좋지 못했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 당시 주가가 강하게 하락했다가 이후 일본 수출규제 테마로 인해 주가가 강하게 상승했고, 최근에는 지난 3월부터 이어져오는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하락 파동이 나오고 있습니다.

     

    잉크테크 디지털 프린팅 사업

    <잉크테크 디지털 프린팅 사업, 출처 : 잉크테크 홈페이지>

     

    그나마 일봉차트와 주봉차트상 3,050 부근까지는 약하게나마 매물대 지지라인이 남아 있어, 특별한 상승, 하락 모멘텀이 없는 상황에 거래량이 지지부진해 주가가 약하게 흘러내리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거래량이 터지면서 하락할 경우,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올 수 있어 유의해야하기 때문에, 거래량 상승시 방향성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잉크테크 인쇄전자 사업

    <잉크테크 인쇄전자 사업, 출처 : 잉크테크 홈페이지>

     

    잉크테크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되도록 방망이를 짧게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도 지지라인이 약하기는 하지만 기술적으로 3,050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투매 물량이 쏟아질 경우 급락 가능성도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잉크테크는 3D 프린터나 전자파간섭 차폐필름 양산 등으로 인해 일본 수출규제나 자율주행 관련 모멘텀을 가지고 있기는 하지만, 매해 적자 기조를 유지하고 있고, 부채비율도 높아 실적 리스크가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