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6월 22일 오늘의 증시현황(닭고기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20. 6. 22.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무관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닭고기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6월 22일 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장 초반보다는 올라왔지만 혼조세를 보이면서 등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피지수는 소폭 하락하고 있지만 상대적으로 기관투자자의 매수세가 들어오면서 코스닥지수는 +1%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닭고기

     

    오늘 시장에서는 닭고기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중국 당국이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미국의 대형 육류회사 타이슨 푸드로부터 닭고기 수입을 전면 제한하면서, 국내에서 닭고기와 관련된 육계 사업을 하는 기업들이 닭고기 관련주로 엮이면서 강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주말을 앞둔 해외증시는 미국유럽이 다른 양상을 보였습니다. 애플이 애리조나와 플로리다 등지에서 애플스토어 문을 일시적으로 닫는다고 발표했고, 코로나19로 인한 재봉쇄 우려가 커진 탓미국 증시는 전체적으로 약세를 보였습니다.

     

    반면 유럽증시중국이 미국산 농산물 구매를 확대할 계획이라는 소식에 전체적으로 미중 분쟁 우려 완화 소식에 강세를 보였습니다.

     

    미국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80%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0.03%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56% 하락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는 미중 분쟁 우려 완화에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였는데, 특히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러시아와 덴마크 증시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코스피지수와 홍콩 증시가 소폭 하락하고 잇는 반면, 일본과 중국, 호주 증시 등이 상승하고 있는데, 상승 폭이 크지는 않습니다.

     

    코스피지수

     

    장 초반 -0.70% 하락 출발한 코스피지수는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매도세가 여전히 이어지는 가운데, 현재 오후 12시 09분 기준, 전일 대비 -0.26% 하락한 2135.81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두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299종목, 보합 33종목, 하한가 3 종목을 포함하여 하락 575종목 등 지수 낙폭에 비해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은 장은 아닙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인터넷 대표주인 NAVER와 카카오 그리고 엔씨소프트까지 상승하면서 서비스업종 지수가 +2%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의료정밀과 건설, 비금속광물, 통신, 의약품, 증권 업종지수 등이 상승하면서 지수 하락을 방어하고 있습니다.

     

    반면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하락중인데, 특히 은행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철강금속, 섬유의복, 유통, 기계, 운수창고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하락하면서 지수 하락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코스피 특징주

     

    오늘 코스피시장에서는 우선주들의 움직임이 눈에 띕니다. 우선주가 아닌 서연(007860)이 언론에 이유가 노출되지 않은 채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현대건설우(000725)는 지난주 금요일에 이어 오늘 점상한가를 기록하며 2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반면에 한화우(000885)와 한화솔루션우(009835), 일양약품우(007575) 등은 하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시장기관투자자의 매수세와 개인투자자의 매수세가 더해지면서 코스피보다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영양가는 없는 장입니다.

     

    현재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1.21% 상승한 751.16 포인트를 기록중입니다. 상한가 7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02종목, 보합 84종목, 하락 652종목 등으로, 지수가 +1% 이상 상승함에도 불구하고 하락 종목 숫자가 많다는 것은 그만큼 오늘 시장이 영양가 없이, 지수만 오르는 듯한 느낌을 주기에 충분하다는 뜻입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이지홀딩스와 이지바이오 등의 상한가로 인해 음식료 업종지수가 +4%대 상승세를 보이며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신성장기업과 유통, 금융, 기타서비스, 화학 업종지수 등이 +2%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닥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출판매체와 컴퓨터서비스, 섬유의류, 금속, 정보기기, 건설, 종이목재 업종지수 등이 하락하면서 하락 종목 숫자를 늘려가고 있습니다.

     

    코스닥 상한가

     

    코스닥 시장에서는 현재 휴마시스(205470)가 셀트리온과의 협업 소식에 5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미래나노텍(095500)은 정부의 반사필름식 차 번호판 도입 소식(반사필름식 번호판관련주 총정리)에, 이지홀딩스(035810)와 이지바이오(353810)는 닭고기 관련주 테마로 각각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한 오늘 신규상장한 엘이티(297890, 엘이티 상장 공모가 넘길까)가 상장 첫 날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거래재개한 코다코(046070)는 첫 날 약세를 뒤로하고 오늘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닭고기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닭고기 관련주가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차량 반사필름식 번호판 도입에 자동차 부품주 일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중국 당국이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미국의 대형 육류회사 타이슨 푸드로부터 닭고기 수입을 전면 제한한다는 소식에 이지홀딩스를 비롯하여 이지바이오, 체리부로, 마니커에프앤지, 팜스토리, 마니커, 하림, 동우팜투테이블까지 닭고기 관련주들이 일제히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지수 자체는 큰 문제가 없지만, 지수 대비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영양가가 있는 장은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런 날은 본인이 가지고 있는 종목들이 어느 정도 버텨주어야, 한 주를 기분 좋게 시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부디 남은 오후장, 증시가 무너지지 않길 바라면서 6월 22일 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