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원격의료 관련주 제이브이엠 주가

by 주소남 2020. 7. 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원격의료 관련주 제이브이엠(054950) 입니다.

     

    제이브이엠은 한미약품그룹의 자회사로 병원과 약국 자동화 시스템 및 관련 소프트웨어를 개발, 생산하는 전문 기업으로 관련 소프트웨어 및 시스템 자체기술로 연구와 개발, 생산까지 도맡고 있습니다.

     

    제이브이엠

    <출처 : 제이브이엠 홈페이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원격의료 실효성이 높아지자 원격의료 관련주로 움직이는 주식으로, 병원 및 조제약국의 전자동화를 위한 Total Safety Solution을 기반으로 한 신규사업도 추진중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제이브이엠 주가

     

    위의 차트는 원격의료 관련주 제이브이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저점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했고, 원격의료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일시적으로 강한 상승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지난 6월 중순 이후 단기 추세선을 이탈하는 흐름이 나왔고, 추가 하락이 이어지면서 최근 하락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제이브이엠 전자동 약품 조제 시스템

    <제이브이엠 전자동 약품 조제 시스템, 출처 : 제이브이엠 홈페이지>

     

    제이브이엠을 단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한다면 최근 저점과 지난 3월 중순 이후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인 31,3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과 아래 매물대 하단인 30,7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주가가 반등하기 위해서는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어느 정도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최근보다는 거래량이 늘어야 위의 매물을 소화해주면서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이브이엠 주식

     

    제이브이엠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3월 중순 이후 무려 10주 연속 양봉이 나오면서 주봉차트상 강한 추세를 이어갔고, 아쉽게도 지지난주 이 추세선을 이탈하는 음봉이 나오면서 주가 상승추세가 주춤한 상황입니다.

     

    지난주 다행히 60주 이동평균선을 지지해주면서 반등을 기대하게끔 하는 양봉이 나와주었는데,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있어, 위에서 이야기한대로 어느 정도 거래량이 회전되면서 위의 매물을 소화시켜야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제이브이엠 전자동 약품 분배 캐비닛 시스템

    <제이브이엠 전자동 약품 분배 캐비닛 시스템, 출처 : 제이브이엠 홈페이지>

     

    반대로 추가 하락시에는 최근 반등이 나왔던 60주 이동평균선 이탈을 유의해야하고,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거나 손절라인에 여유가 있거나 혹은 60주 이동평균선 이탈 후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28,000 부근을 최종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이브이엠은 지난해까지 실적 성장성이 좋지 못했지만 올해 헬스케어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약국자동화 장비 수요가 기대되어 실적 성장세를 이룰 것으로 전망됩니다. 또한 원격의료 관련주로 지속적인 모멘텀이 부각될 수도 있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보아도 괜찮을 종목인데, 이는 평단가가 낮을 때 이야기이고 현재는 저점 대비 3배 가까이 올라왔다가 빠지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무리하게 진입해 중장기적으로 가져가기 보다는 하락에 유의해 단기 파동을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