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폴더블폰 관련주 제이앤티씨 지지라인은?

by 주소남 2020. 7. 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폴더블폰 관련주 제이앤티씨(204270) 입니다.

     

    제이앤티씨는 올해 3월 4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한 스마트폰용 3D커버글라스 양산 기업으로, 당시 제이앤티씨 공모주 상장, 공모가 넘길 수 있을까? 포스팅을 통해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제이앤티씨

     

    커버글라스와 카메라윈도우, 커넥터 등 휴대폰 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으로 향후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제품의 커버글라스 제조 판매로 사업 영역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또한 폴더블폰용 울트라신글라스(UTG)를 중화권에 공급하는 사업 영역을 확대하기 때문에 폴더블폰 관련주로도 테마군을 형성하는 종목입니다.

     



     

    제이앤티씨 외의 폴더블폰 관련주는 일전에 위의 포스팅에서 총정리 한 적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제이앤티씨 주가

     

    위의 차트는 폴더블폰 관련주 제이앤티씨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상장 후 공모가인 11,000원 보다 조금 더 상승하다가 증시 폭락과 함께 아쉽게도 주가가 공모가 대비 절반 이하까지 하락했다가 이후 증시 회복과 함께 최근 공모가 이상 주가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상장 타이밍이 조금은 아쉬웠는데, 3월 중순 저점 이후 추세선을 지난 5월말 이탈하기는 했지만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어, 최근 다시 반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제이앤티씨 커넥터

     

    현재가 위로 15,00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이 있는데, 이 매물대 저항을 소화시킨다면 장중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이를 저항으로 인식해 하락할 경우, 아래 추세선을 이탈하는지 여부를 체크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최근 저점과 지난 3월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은 현재 13,0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를 이탈하는 것은 단기적으로 좋지 않은 신호이니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도 좋습니다.

     

    다만, 추세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도 어느 정도 있기 때문에 완전 손절보다는 비중을 줄였다가, 이후 추가진입해 평단가를 낮게 가져가는 스윙 관점으로 보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이앤티씨 주식

     

    제이앤티씨 주식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다가 4주전쯤 음봉으로 추세선을 이탈했는데, 이후 일시적인 하락을 보이기는 했지만 다행히 매물대 지지라인을 형성하면서 주가가 다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 역시 13,000 부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해야 한다면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이앤티씨 커버글라스

     

    제이앤티씨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하는 분들은 11,000 부근을 최종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되, 13,00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이앤티씨는 삼성전자사 세계 최초로 선보인 엣지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갤럭시노트4엣지에 3D커버글라스를 단독 공급한 이력이 있기 때문에, 향후 갤럭시 관련주나 플렉서블 폴더블폰 관련주로 움직일 여지가 있는 종목입니다.

     

    올해 상장 타이밍이 좋지 않아 증시 폭락과 맞물리면서 좋지 못한 시작을 보였지만 커넥터 수요 증가로 매출 성장이 기대되기 때문에, 하락시 천천히 모아간다는 생각으로 대응하는 것도 좋습니다.(물론 위험한 자리에서는 적절한 대응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