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비비비 관련주 제일테크노스 바닥 다졌을까

by 주소남 2020. 7. 1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비비비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는 제일테크노스(038010) 입니다.

     

    제일테크노스는 데크플레이트 사업과 조선용 철판을 표면처리(Shot Blast) 및 절단가공(Steel Cutting) 하는 조선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특히 데크플레이트 부문은 건설경기의 부진과 저가 수주 경쟁 등으로 어려움이 있어 CAP DECK의 거래처 다변화를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일테크노스

    <출처 : 제일테크노스 홈페이지>

     

    데크 플레이트는 건설경기와 hot Blask 및 Steel Cutting은 조선 산업과 밀접한 관련을 가지고 있는데, 건설경기가 좋지 않다보니 제일테크노스 실적도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제일테크노스 비비비 지분

    <제일테크노스 비비비 지분, 출처 : 제일테크노스 분기보고서(전자공시 다트)>

     

    건설주인 제일테크노스는 최근 비비비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비비비는 비상장 업체로 최근 셀트리온과 코로나19 진단키트를 공동개발하면서 보유지분 가치가 상승하고 있는데, 제일테크노스가 지난 2018년 단순 투자 목적으로 비비비 주식 17,186주를 보유하고 있다는 이유로 비비비 관련주로 최근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제일테크노스 주가

     

    위의 차트는 비비비 관련주 제일테크노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저점 확인 이후 저점을 조금씩 높이며 주가가 상승하다가 최근 비비비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비교적 강한 시세가 나왔습니다.

     

    특히 최근 단기 하락 파동을 보이다가 어제 윗꼬리가 달린 양봉을 보였습니다. 5일 이동평균선까지 종가기준으로 돌파했다면 반등 가능성이 조금 더 높아졌을텐데, 아쉽게도 5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지 못했습니다.

     

    제일테크노스 NT DECK

    <제일테크노스 NT DECK, 출처 : 제일테크노스 홈페이지>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가 위로 단기 반등은 가능한 위치이며,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최근 저점인 5,32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짧게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마찬가지인데, 최근 주가 상승률이 강했고, 이 부근 아래로는 단기,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종가기준으로 이탈시 급락이 나올 수 있는 자리여서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일테크노스 주식

     

    제일테크노스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3주 전과 2주전 장대 양봉으로 강한 상승을 보였고, 지난주와 이번주는 현재까지 주봉차트상 음봉을 보이고 있습니다.

     

    만일 이번주도 윗꼬리가 강하게 달리면서 이번주 저점인 5,320 부근을 이탈해버린다면 3주전과 2주전의 장대 양봉에 맞먹는 조정 봉이 나올 우려가 있어, 진입하더라도 손절라인은 짧게 잡고 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일테크노스 철근콘크리트조 설치시공

    <제일테크노스 철근콘크리트조 설치시공, 출처 : 제일테크노스 홈페이지>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번주 저점 이탈시에는 비중을 큰 폭으로 줄이거나 전량 익절, 손절 후 4,000원 중반대 매물대 지지라인을 기대하고 재진입을 노려보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저점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살아있는데, 차트상 5,750 부근을 돌파한다면 위로 매물대 저항이 없기 때문에 재차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일테크노스는 최근 비비비 관련주로 코로나 테마에 편승해 있는 기업이지만 기본적으로 기업 성장성이 뒷받침되지 않는다면 이러한 테마가 꺼질 경우 언제든 주가가 급락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손절라인은 짧게 잡아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