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나파모스타트 관련주 제일파마홀딩스

by 주소남 2020. 7. 1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나파모스타트 관련주 제일파마홀딩스(002620) 입니다.

     

    제일파마홀딩스는 투자와 브랜드 수수료, 경영자문 수수료와 임대수익 등 지주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주요 매출은 경영자문 수수료와 본사 사옥의 임대료 매출, 관계회사 및 투자회사 지분법 수익 등으로 구성됩니다.

     

    제일파마홀딩스

    <출처 : 제일파마홀딩스 홈페이지>

     

    앞서 소개해드린 제일약품(나파모스타트 관련주 제일약품 반등할까)이 제일파마홀딩스의 주요 자회사로 제일약품은 나파모스타트 관련주로 움직이기 때문에 제일약품의 최대주주인 제일파마홀딩스 역시 나파모스타트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제일파마홀딩스 주가

     

    위의 차트는 나파모스타트 관련주 제일파마홀딩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증시 저점 이후 자회사 제일약품 덕분에 제일파마홀딩스 주가도 꾸준히 우상향했고, 우상향을 넘어 급등 양상을 보인 적도 많았습니다.

     

    최근 나파모스타트 관련주로 부각된 이후 조정을 보이다가 60일 이동평균선을 딛고 반등하는 모습을 한 차례 보여줬는데, 이번에도 이를 지지해줄지 단기적으로 중요한 심리적 지지라인이 될 수 있는 자리입니다.

     

    제일파마홀딩스 브랜드

    <제일파마홀딩스 브랜드, 출처 : 제일파마홀딩스 홈페이지>

     

    추가진입 여력이 없다면 60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단기 손절 시점으로 설정해 짧게 대응하는 것이 좋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지난 3월 중순부터 올라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단기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세선은 현재 17,45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단기적으로 60일 이동평균선만 지지해준다면 다시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살아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일파마홀딩스 주식

     

    제일파마홀딩스 주식 주봉차트상 최근 120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돌파하지 못해 이 부근이 심리적 저항으로 작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주에도 120주 이동평균선을 터치하고 주가가 내려오면서 꼬리가 달린 음봉을 보이고 있는데, 오늘 종가가 목요일 종가와 비슷하게 끝난다면 가장 강한 매물대 지지라인을 이탈하는 자리이기 때문에 좋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일파마홀딩스 연혁

    <제일파마홀딩스 연혁, 출처 : 제일파마홀딩스 홈페이지>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봉차트상 추세선과는 여유가 있기 때문에 중장기 추세는 여전히 살아있으며,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17,000 부근 아래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을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16,150 부근으로 설정해 조금 여유를 가지고 대응하는 자세도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제일파마홀딩스는 최근 상승추세가 조금은 주춤하지만 나파모스타트 관련주나 화이자 관련주 등으로 제일약품이 거론되기 때문에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 선에서 관련 모멘텀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