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젬백스링크 주가(Feat. SK 인수설)

by 주소남 2020. 7. 1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앞서 소개해드린 젬백스(알츠하이머 관련주 젬백스)의 손자회사 뻘이자 최근 SK의 인수설이 돌고 있는 젬백스링크(064800) 입니다.

     

    젬백스링크는 무선인터넷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솔루션 사업과 SI 운영 및 유지보수 사업, ASP 사업과 패션 사업 등을 하는 기업입니다.

     

    젬백스링크

    <출처 : 젬백스링크 홈페이지>

     

    젬백스앤카엘의 자회사인 젬백스지오가 최대주주로 있는 기업으로, 에프엘케이아이앤브이와 크리스에프앤씨인베스트 등 4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젬백스링크는 최근 SK 기업의 인수설로 인해 주가가 강하게 움직였습니다. 일각에서 젬백스링크를 SK가 인수한다는 소식 때문에 한 때 주가가 강하게 보였는데, 정확하게 나온 내용이 아니기 때문에 관련해서는 큰 기대를 갖기 보다는 유의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젬백스링크 주가

     

    위의 차트는 SK 인수설이 돌았던 젬백스링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3월 중순 증시 저점 확인 이후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다가 6월 중순쯤 SK바이오팜 상장과 함께 SK 인수설이 돌면서 주가가 강한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6월 중순 이후부터 하락추세를 탔고, 최근 3월 중순부터 이어져오던 추세선을 이탈했기 때문에 차트상 자리가 좋지는 않습니다.

     

    젬백스링크 IT

    <젬백스링크 IT, 출처 : 젬백스링크 홈페이지>

     

    현재가 위로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빠른 시일 내에 추세선을 재돌파하는 움직임이 필요한데, 추세선 위의 1,530 부근부터는 지난 SK 인수설 당시의 매물대 저항도 있어, 다시 한 번 SK 인수설로 인해 주가가 강한 거래량을 싣고 움직이지 않는다면 위 매물대 저항 돌파가 쉽지만은 않은 상황입니다.



    반대로 아래로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 가운데, 중장기 이동평균선들 부근에서 일시적인 기술적반등을 기대할 수는 있지만, 최근 하락 추세를 되돌릴 수 있을만한 반등이 나올지는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젬백스링크 주식

     

    젬백스링크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최근 SK 인수설로 인해 주가가 강학게 움직이다가 120주 이동평균선을 터치하고 주가가 내려오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지지난주 강한 매물대 지지라인을 이탈하는 음봉이 나오다가 지난주 도지형 양봉 캔들이 나온 상황입니다. 주봉차트상 60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반등도 가능한 위치인데 1,67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도 강해 상승시 이를 거래량을 통해 소화할 수 있어야 합니다.

     

    젬백스링크 LaPrima

    <젬백스링크 LaPrima, 출처 : 젬백스링크 홈페이지> 

     

    조금 여유 있게 본다면 이동평균선 아래로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이 1,190 부근으로 잡히는데, 추가진입 여력을 둔다면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부근까지는 매물대 지지라인과 일봉차트상 이동평균선 지지에 대한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스팩트럼을 넓게 보고 조금 여유 있게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젬백스링크는 현재까지 SK 인수설이 그냥 '썰'로만 돌고 있는 상황이지 확정 된 것은 아무 것도 없습니다. 물론 관련되어 시세가 나왔기 때문에 다시 SK 인수설로 인한 시세가 나올 가능성은 있지만, 이를 기대하며 투자하는 것은 올바른 투자 습관이 아니니 유의해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