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알츠하이머 관련주 젬백스

by 주소남 2020. 7. 1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알츠하이머 관련주 젬백스(082270) 입니다.

     

    젬백스는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용 코팅 레진이나 필터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설립되었지만 바이오 기업으로 더욱 유명한 기업입니다.

     

    젬백스

    <출처 : 젬백스앤카엘 홈페이지>

     

    이후 소개해드릴 젬백스링크와 젬백스지오 등을 주요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고, 이들은 환경오염제어 사업 및 바이오(항암 및 항염)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주력 제품을 응용한 특수가스제거장치 및 대기오염방지 설비와 같은 환경오염방지 및 유해가스 제거장치 등도 생산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미세먼지 관련주로 움직임을 기대해 볼 수 있고, 최근에는 식약처로부터 펩타이드 조성물 'GV1001'의 알츠하이머 환자 대상 치료목적 사용 승인 소식에 알츠하이머 관련주로도 움직이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젬백스 주가

     

    위의 차트는 알츠하이머 관련주 젬백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이후 저점 확인 후 코로나로 인해 특히 코로나로 인한 바이오주 강세에 편입해 주가가 강한 회복세를 보였고, 5월말쯤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로는 한 달 정도 하락추세를 보였습니다.

     

    이후 다시 강한 반등추세를 보이다가 최근 식약처의 펩타이드 조성물 'GV1001'의 알츠하이머 환자 대상 치료목적 사용 승인 소식에 알츠하이머 관련주로 움직이면서 강한 시세를 보였습니다.

     

    젬백스 펩타이드

    <젬백스 펩타이드, 출처 : 젬백스앤카엘 홈페이지>

     

    젬백스를 차트를 보고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현재가 위로 비교적 단기 매물 부담은 약한 상황이기 때문에 추가 상승은 기대해 볼 수 있는 가운데 26,800 부근까지의 단기 매물대 저항을 소환다면 재차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이고, 현재 상승추세입니다.



    반대로 젬백스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지난 6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하면 좋은데, 현재 이 추세선이 단기 매물대 하단 부근인 22,800 부근과 맞닿아 있습니다.

     

    1~2주 정도 지난다면 모를까 그 전에는 이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텐데, 현재가 대비 단기적으로 대응하기에는 괴리감이 있기 때문에 240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추가진입 할 수 있는 여력이 있는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손절라인입니다.

     

    젬백스 주식

     

    젬백스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10월부터 알츠하이머 관련 임상2상 결과발표 등으로 인해 주가가 강하게 오르면서 알츠하이머 관련주로 강한 시세를 보인적이 있습니다.

     

    이후 조정 파동과 최근 코로나로 인한 증시 하락으로 인해 파동을 보였고, 최근 3주 동안 2번의 장대 양봉이 주봉차트상 추세를 바꾸어 상승추세로 전환시켰습니다.

     

    젬백스 리아백스주

    <젬백스 리아백스주, 출처 : 젬백스앤카엘 홈페이지>

     

    주봉차트상 현재가 아래로 22,50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잡혀있기 때문에 지난주, 전주의 강한 양봉 위쪽에서 조정을 보여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매물대 하단인 22,50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거나 이를 이탈시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지난해 8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 아래에 위치한 120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도 좋습니다.

     

    단,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하락 파동시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거나, 6개월 이상 중장기로 가져가실 분들이 대응하기 적합한 손절라인입니다.

     

    젬백스는 알츠하이머 관련주로 소개해드렸지만 췌장암과도 관련이 있는 항암 관련 기업입니다. 곧 젬백스링크와 젬백스지오에 대한 분석글도 포스팅할텐데, 관련 포스팅도 함께 체크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