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가스관 관련주 조광ILI 조정 끝났을까

by 주소남 2020. 7. 2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가스관 관련주 조광ILI(044060) 입니다.

     

    조광ILI는 원자력발전 설비와 조선 선박용설비, 건축 설비, 석유화학플랜트 설비와 반도체용 설비 등의 산업 전반의 설비배관에 사용되는 밸브를 제조하고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조광ILI가 생산해 판매하는 밸브 등의 제품에는 안전밸브를 비롯하여 감압밸브, 제어밸브, 스팀트랩, 스트레이너, 글로브밸브, 에어트랩, 에어벤트, 사이트글라스, 사이트체크 등이 있습니다.

     

    조광ILI

    <출처 : 조광ILI 홈페이지>

     

    산업용 특수밸브 제조 사업의 단일 사업만 하는 기업으로 밸브 산업에서 조광ILI는 고온과 고압 및 조저온 SAFETY RELIEF VALVE의 생산시스템을 구축하여 향후 수입대체효과에 의한 매출액 및 점유율은 점진적으로 상당한 우위를 점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조광ILI는 일전에 남북러 가스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린 바가 있다시피 러시아 및 구소련 연방의 가스관 밸브 사업을 위한 안전밸브 인증을 받은 기업으로 주식시장에서 가스관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조광ILI 주식

     

    위의 차트는 가스관 관련주 조광ILI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이후 우상향 흐름을 보이다가 6월 초 강한 상승 이후 최근까지 지속적으로 저점을 낮추어가는 하락이 나오다가 최근 2분기 실적 호조로 인해 일시적인 급등이 나왔습니다.

     

    실적 상승으로 인해 주가가 상승추세로 전환되었으면 좋았을텐데, 이후 지속적인 음봉으로 확실한 상승추세로 전환은 하지 못했습니다.

     

    조광ILI 스팀트랩

    <조광ILI 안전밸브, 출처 : 조광ILI 홈페이지>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이 남아있는 상황이지만 최근 저점과 지난 3월 중순 연결한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이 부근 위에서는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추세선은 현재 5,61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한 상황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 이탈한다면 익절 내지 손절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조광ILI 주가

     

    조광ILI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주 2분기 실적 호조로 인해 그동안 음봉을 보이던 주봉차트에서 양봉으로 반등 가능성을 내비쳤는데,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을 소화하지 못하고 윗꼬리를 달고 내려왔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5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돌파해 주었다는 점에서 최근 하락 파동을 마무리하고 상승 파동으로 전환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위치입니다.

     

    조광ILI 안전밸브

    <조광ILI 스팀트랩, 출처 : 조광ILI 홈페이지>

     

    조광ILI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는 분들이 체크해야 할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5,150 부근입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있는 손절라인이지만 주봉차트상 추세선인 5,670 부근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대응하지 못할 손절라인은 아닐 것으로 보입니다.

     

    조광ILI는 실적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뚜렷한 상승 모멘텀만 있다면 7,300 부근까지의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고 상승이 강하게 나올 수 있는 종목일텐데, 상승 모멘텀은 가스관 관련주로 인해 대북 테마를 타는 시나리오를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가스관 사업은 대표적인 대북 SOC 사업 중 하나로 평가 받는데, 과연 조광ILI가 재차 남북러 가스관 관련주로 주목 받아 모멘텀을 형성할 수 있을지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