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페인트 관련주 조광페인트 주가

by 주소남 2020. 7. 2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페인트 관련주 조광페인트(004910) 입니다.

     

    조광페인트는 각종 도료의 제조 및 판매를 주력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베트남국에 소재한 Chokwang Vina Co.,Ltd.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조광페인트

    <출처 : 조광페인트 홈페이지>

     

    각종 도료의 제조 및 판매를 하며 선행기술개발 및 고부가가치 신제품의 개발에 주력해 장기적으로 전기, 전자 부품 소재 분야 진출을 위해 R&D 역량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조광페인트는 주식시장에서 삼화페인트, 노루페인트, AK홀딩스, 노루홀딩스, 벽산, 강남제비스코, KCC 등과 함께 페인트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조광페인트 주가

     

    위의 차트는 페인트 관련주 조광페인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증시 저점 이후 상승추세선을 타고 상승하다가 6월 중순 추세선을 이탈하는 하락이 나온 뒤 7월 초까지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이후 조금씩 상승을 보이고 있지만 현재가 위로 있는 단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려는 거래량이 붙지 못하자 상승이 주춤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6,130 부근까지 비교적 매물대 저항이 강한 구간을 돌파해야 주가 상승에 탄력이 붙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조광페인트 에너지 세이빙 솔루션

    <조광페인트 에너지 세이빙 솔루션, 출처 : 조광페인트 홈페이지>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추세선이 위치한 5,620 부근을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거나, 매물해 하단 부근인 5,500 부근 이탈 후 12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5,25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5,250 부근 아래로는 매물대 지지라인은 물론, 이동평균선 지지라인까지 모두 이탈하는 구간이기 때문에 이탈할 시에는 꼭 대응이 필요한 구간입니다.

     

    조광페인트 주식

     

    조광페인트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3월 반등으로 V자 반등을 완성시킨 이후 추가 상승을 보이다가 120주 이동평균선을 저항으로 인식해 윗꼬리를 만들면서 주가가 내려온 흔적이 보입니다.

     

    앞으로 주가 상승시에도 120주 이동평균선 부근은 지속적인 저항으로 작용할 수 있는데, 이를 돌파한다면 주가가 한 단계 레벨업 할 수 있는 조건이 완성될테지만, 지속적으로 저항으로 인식한다면 실망 매물이 지속적으로 쏟아져 나올 수도 있는 구간입니다.

     

    조광페인트 건축용 페인트

    <조광페인트 건축용 페인트, 출처 : 조광페인트 홈페이지>

     

    조광페인트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하는 분들은 체크해야 할 손절라인은 일봉차트 손절라인과 비슷한 5,200 부근입니다.

     

    이 부근 아래로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물론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해지는 구간이기 때문에 지난 3월 처럼 강한 장대 음봉이 나올 수 있는 위치여서, 중장기적으로 가져가시는 분들도 비중을 크게 줄이거나 손절 대응해야 하는 자리입니다.

     

    조광페인트는 지난해 원재료 단가 인상 및 내수경기 침체로 인한 영업이익율이 감소하면서 영업적자를 기록했고, 이러한 실적 하락추세는 올해 1분기까지 이어져 실적 성장성은 좋지 못한 상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