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주소남의 삼화페인트(000390) 주가 간단 차트 분석

by 주소남 2019. 3. 21.

목차

    삼화페인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페인트 관련주 삼화페인트(000390)입니다.

    삼화페인트는 많은 분들에게 친숙한 기업일텐데, 1946년 설립된 글로벌 도료 기업으로 국내를 포함한 중국과 베트남, 말레이시아, 인도 등에 총 11개의 계열회사를 설립하여 페인트 생산을 주 사업으로 하는 회사입니다.

    건축용 도료 산업에서 오랜 경험과 기술력 그리고 800여개 대리점 유통망을 통하여 동종사 대비 경쟁 우위를 보유한 기업으로, 특히 공업용 도료는 안정적으로 시장점유율을 가져가고 있습니다.

    환경친화적인 분체도료는 전용생산 시설을 갖추어 생산이 이루어지면서 매출이 증가했지만, 유가 상승과 전방산업 부진 영향으로 원가 상승으로 인해 지난해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다소 줄어든 모습을 보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화페인트 주가

    위의 차트는 삼화페인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삼화페인트는 비교적 변동폭이 크지 않은 주식으로, 특히 최근에는 20일동안 평균 거래량이 11,848주 밖에 되지 않을 정도로 유동성 부족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최근 지지부진한 흐름으로 대부분의 이동평균선들은 역배열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그나마 일봉차트상 549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확인되기 때문에,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상승하기 위해서는 6600 부근부터 존재하는 단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할 만한 거래량이 동반되어야, 위의 매물을 일정부분 소화하고 상승 흐름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삼화페인트 주식

    위의 차트는 삼화페인트 주식 주봉차트인데, 지난 1월말,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계속된 음봉 흐름으로 하락 파동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6000 초반 부근에서 일시적으로 지지를 받고 있기는 하지만, 아래로 지지라인이 강한 상황은 아니기 때문에, 섣부르게 진입하기도 애매한 자리입니다.

    삼화페인트 주봉차트상 이탈하지 않아야 할 지지라인은 5440 부근으로, 이 부근 아래로는 지지라인이 없다시피해 이탈한다면, 지난해 10월 나왔던 하락이 다시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비중이 높은 분들은 비중을 줄였다가, 이후 재진입을 노리는 것이 더 좋습니다.

    반대로 추가진입이 가능하다면, 추가진입 시점은 차라리 매물대 지지라인을 이탈하여 강하게 흔들릴 때를 보는 것이 좋습니다.

    삼화페인트는 지난해 영업이익이 소폭 줄어들고 있기는 하지만, 적자를 내는 기업도 아니고, 재무구조가 나쁜 기업도 아니기 때문에, 기업 자체적인 리스크는 크지 않습니다.

    단, 외부 요인에 민감한데 국제유가 상승에 민감하고, 환율 영향도 받기 때문에, 외부 영향을 체크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한 주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