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비료 주식 조비 주가 어디까지 상승할까

by 주소남 2020. 7. 2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비료 주식 조비(001550) 입니다.

     

    조비는 과학적 토양검정을 통해 공급되는 친환경 맞춤 비료와 완효성 비료 등을 생산할 수 있는 공정을 갖춘 비료 전문 메이커로 280여개 품목의 복합비료를 생산하여 농협 및 대리점을 통해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비료 산업은 천연가스 산유국이나 인광석, 염화칼리 등 주요 원료 생산국을 제외하고는 국내 수급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내수 충당 목적의 사업입니다.

     

    조비

    <출처 : 조비 홈페이지>

     

    원자재를 수입에 의존하고 이어 국제 경쟁력이 약하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고, 원자재 가격 변동에 실적이 크게 좌우되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조비는 비료 주식이기 때문에 최근 식량대란 관련주나 장마 관련주, 대북 경협주와 비료 관련주 등으로 상승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조비 주가

     

    위의 차트는 비료 주식 조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이후 상승 파동을 보이면서 상승추세가 이어지고 있고, 6월 중순쯤 한 차례 하락 이후 다시 저점 확인 후 최근 강한 상승 흐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비교적 약한 자리이기 때문에, 상승추세가 이어진다면 장중 강한 상승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입니다.

     

    조비 비료

    <조비 비료, 출처 : 조비 홈페이지>

     

    반대로 하락시에는 대응하기 조금 까다로울 수 있는데, 비중이 크고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한다면 5일 이동평균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는 방법이 있습니다.

     

    단, 5일 이동평균선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20,150 부근까지 위치해 있기 때문에, 5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한다고 하더라도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있습니다.



    즉,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거나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스윙 관점으로 손절라인은 20,150 부근까지 낮추되, 하락 파동이 나올 때 20,5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이 있는 분들이 이 손절라인에 무리 없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조비 주식

     

    위의 차트는 조비 주식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23,000 부근까지의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지난주 양봉을 통해 돌파하면서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비교적 가벼워졌습니다.

     

    가벼워졌다는 이야기이지 없다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위로 저항이 존재하고, 단기간 15,000원대에서 23,000원대까지 빠르게 올라왔기 때문에, 차익실현 물량이 나올 경우 재차 하락 파동도 분명 나올 수 있는 자리입니다.

     

    조비 비료 신제품

    <조비 비료 신제품, 출처 : 조비 홈페이지>

     

    하락 파동이 나올 경우 유의해야하는 자리는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으로 잡았던 20,150 부근으로, 이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기 때문에, 이탈한다면 재차 15,000원대까지 주가가 하락할 우려가 있어 유의해야 하는 자리입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위 부근에서 비중조절 및 손절한다거나, 이탈 후 아래에서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16,300 부근을 최종 손절라인으로 설정해도 좋지만,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있는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비중을 유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손절라인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