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폐기물 처리 관련주 조선내화 주가 분석

by 주소남 2020. 7. 2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폐기물 처리 관련주 조선내화(000480) 입니다.

     

    조선내화는 국내외 제철과 제강, 유리, 시멘트 및 기타 요로용 내화물을 제조 및 판매하는 업체입니다. 내화물 구입 및 판매 사업과 내화물 관련 원재료 구입, 무역 및 일체의 부대사업과 폐기물처리 시설 및 환경관련 부대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조선내화

    <출처 : 조선내화 홈페이지>

     

    비상장 법인 18개의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조선내화는 주식시장에서 내화물 관련주나 폐기물 처리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골프장 사업도 하기 때문에 골프장 관련주로도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조선내화 주가

     

    위의 차트는 폐기물 처리 관련주 조선내화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이후 증시 반등 당시 강한 추세선을 기반으로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기는 했지만, 상승 모멘텀이 크게 부각되지 않았고, 거래량이 뒷받침되지 않으면서 주가가 크게 상승하지 못했습니다.

     

    최근 70,000원 초반대를 지지해주면서 지지라인을 만들고 있기는 하지만, 아래로 지지라인은 약한 반면 상대적으로 저항이 강한 위치입니다.

     

    최근 20일 평균 거래량이 846주로, 많지 않기 때문에 지지와 저항의 신뢰가 약한 구간이기는 하지만, 상승시 74,200 부근을 돌파한다면 비교적 힘이 붙을 수 있는 자리가 될 것 같습니다.

     

    조선내화 내화물 사업

    <조선내화 내화물 사업, 출처 : 조선내화 홈페이지>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지난 3월 중순 이후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이 위치한 71,6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부근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이탈시 투매 물량이 나올 경우 주가가 비교적 강하게 하락할 수 있는 위치입니다.

     

    조선내화 주식

     

    조선내화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이따금씩 주가가 강한 상승을 보이기는 하지만 8만원 초반대에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반면 이 부근 아래로는 중장기 저항이 약한 상태인데, 주가가 상승할 경우 비교적 8만원 초반까지는 상승 탄력이 붙을 수 있는 위치이기에, 이를 1차 목표가 정도로 생각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조선내화 골프장

    <조선내화 골프장 사업, 출처 : 조선내화 홈페이지>

     

    조선내화는 하락시 대응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최근 저점인 70,8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일시적으로 주가가 흔들릴 우려가 있는데, 이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 여력만 있다면 아래 매물대 하단인 67500 부근을 최종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조선내화는 코로나19로 인해 당기순이익이 급감한 상태로 꾸준히 흑자를 기록하고 있지만 실적 성장성은 현재로서는 조금 뒤쳐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폐기물 처리 관련주나 골프 관련주로 모멘텀이 부각되어 일시적인 강한 움직임을 기대해 볼 수는 있으나 궁극적으로 실적에 타격이 생긴다면 주가에 악영향을 미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폐기물 처리 관련주 조선내화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관련 부분 지속적으로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