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파모티딘 관련주 조아제약 위장약 코로나 효과?

by 주소남 2020. 7. 2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파모티딘 관련주로 부각된 조아제약(034940) 입니다.

     

    조아제약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캄보디아와 미얀마, 베트남 등지의 동남아시아권과 미국, 과테말라 등의 중남미권, 그리고 아랍에미레이트 등의 중동 시장을 주요 수출 시장으로 하고 있습니다.

     

    조아제약은 대중매체 및 전문지 광고, 주말드라마 협찬, 영화제작 협찬, 프로야구 협찬, 맨체스터유나이티드 파트너 협약 등을 통한 회사 이미지 및 브랜드마케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조아제약

    <출처 : 조아제약 홈페이지>

     

    조아제약은 위장약 코로나 관련주로 움직인 적이 있습니다. 지난 6월초, 소화불량 등의 위장약으로 널리 쓰이는 의약품 성분 '파모티딘'이 코로나19 증상을 억제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오면서 파모티딘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한 적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최근 수돗물 유충과 관련하여 구충제 관련주로도 부각된 적이 있고, 줄기세포나 미세먼지, 첨생법, 어린이괴질 관련주로도 블로그에서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조아제약 주가

     

    위의 차트는 파모티딘 관련주 조아제약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5월 중순 어린이괴질 관련 테마로 주가가 강한 움직임을 보인 이후, 6월초에는 파모티딘 관련주로 부각되어 주가가 강하게 움직였습니다.

     

    이후 하락 파동을 보이다가 최근 저점 확인 후 5,000원 중반대의 매물대 저항을 터치했고, 저항을 돌파하지 못하고 주가가 내려오고 있습니다.

     

    조아제약 신제품

    <조아제약 신제품, 출처 : 조아제약 홈페이지>

     

    4,760 부근이 최근 저점과 지난 3월 중순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 정도로 보이는데, 이 추세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해지기 때문에 이를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 비교적 강한 주가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습니다.



    이 추세선이 기술적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구간인 동시에, 이탈한다면 큰 하락이 나올 수도 있는 변곡점이 될 수 있기에, 현재 보유하고 있다면 이 부근을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조아제약 주식

     

    조아제약 주식 주봉차트상 3월 중순 이후 코로나로 인해 주가 변동성이 강해졌고, 1차 상승추세선을 타고 상승하다가 지난 6월, 이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후 다시 최근 저점을 확인하다가 강한 변동성이 한 차례 있었습니다.

     

    최근 저점을 연결한 2차 추세선을 만들어 보면, 이 추세선도 일봉차트상 손절라인과 같은 4,76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이를 이탈해도 아래로 120주 이동평균선이나 20주, 60주 이동평균선에서 기술적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으나,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 유의할 필요는 있는 자리입니다.

     

    조아제약 일반의약품

    <조아제약 일반의약품, 출처 : 조아제약 홈페이지>

    조아제약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할 경우, 추가진입 여력이 있거나 평단가가 낮거나 추세선 이탈 시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갈 수 있다면, 6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4,070 부근으로 최종 손절라인을 낮추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주 장대 양봉으로 주봉차트상 추세가 상승추세로 반등될 수 있는 위치이기는 하지만, 위로 매물대 저항이 만만치 않은 것도 사실이어서, 매물대 저항을 어떤 식으로 소화하는지 체크해 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조아제약은 파모티딘 관련주 외에도 구충제 등으로 인해 코로나19와 관련되어 움직임을 보일 수 있는 제약주이나 지난해부터 당기순손실이 발생해, 실적 관련 부분은 좋지 않으니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