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종근당홀딩스 주가 실적 증가세 따라갈까

by 주소남 2020. 8. 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앞서 소개해드린 종근당(나파벨탄 관련주 종근당 주가)과 종근당바이오(프로바이오틱스 관련주 종근당바이오 안정적인 성장세)의 최대주주이자 지주회사인 종근당홀딩스(001630) 입니다.

     

    종근당홀딩스는 1941년 '궁본 약방'으로 창업하여 1956년 '주식회사 종근당 제약사'로 법인 등록을 했고,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한 뒤에는 (주)종근당과 (주)종근당바이오, 종근당산업(주), (주)경보제약, 종근당건강(주) 등을 주요 자회사로 하여 자회사들을 관리하는 등의 사업을 합니다.

     

    종근당홀딩스

    <출처 : 종근당홀딩스 홈페이지>

     

    자회사들은 원료의약품 사업과 건강기능식품 사업, 완제의약품 사업 등을 하며 주요 제품으로는 세프트리악손, 유산균, 오메가3, 지누비아, 글리아티린, 딜라트렌 등이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종근당홀딩스 주가

     

    위의 차트는 종근당홀딩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저점 이후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면서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고, 최근 12만 부근에서 주가가 파동을 보이면서 이동평균선들이 수렴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주 금요일 아랫꼬리를 강하게 남기면서 아래로 지지라인을 확인했고, 상승추세를 무너트리지 않은 채 마감해 단기 상승 쪽으로 기대감이 높은 상황입니다.

     

    현재가 부근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는 않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는 추가 상승을 기대하되,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에서는 비중을 조절할 필요가 있습니다.

     

    종근당홀딩스 헬스케어 사업

    <종근당홀딩스 헬스케어 사업 자회사, 출처 : 종근당홀딩스 홈페이지>

     

    하락시 120일 이동평균선 부근인 115,000 부근 이탈과 아래 매물대 하단인 109,000 부근 이탈을 체크해 볼 필요가 있는데,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하실 분들은 120일 이동평균선 부근을,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그 아래 매물대 하단인 109,0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종근당홀딩스 주식

     

    종근당홀딩스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추세선을 따라 우상향하고 있고, 최근 12만 부근 아래로 106,00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있는 자리로 확인됩니다.



    단, 60주 이동평균선과 매물대 하단 쪽인 106,0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주봉차트상 추세가 깨지면서 주가가 강하게 하락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종근당홀딩스 종근당산업

    <종근당홀딩스 건설 사업 '종근당산업', 출처 : 종근당홀딩스 홈페이지>

     

    혹은 더욱 장기적으로 본다면 이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지난 2018년 10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텐데, 이 추세선은 지난주 기준으로 90,000 부근에 위치해 있어,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크기 때문에 비중을 유동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손절라인입니다.

     

    종근당홀딩스는 제약전시회 등의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30개국에 원료의약품을 수출하고 있고, 다국적제약사와 CMO 사업을 진행하면서 안정적인 매출을 창출하고 영업이익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자비용과 법인세비용이 큰 폭으로 증가해 당기순이익이 감소하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실적 관련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