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나파벨탄 관련주 종근당 주가

by 주소남 2020. 8. 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나파벨탄 관련주 종근당(185750) 입니다.

     

    종근당은 의약품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2013년 12월 6일 분할 후 코스피시장에 재상장한 기업으로, 최대주주는 종근당홀딩스입니다.

     

    신약 및 개량신약과 제네릭 의약품에 대한 우수한 개발 능력을 보유, 연간 매출액 대비 10% 이상의 연구개발 투자를 진행하며 표적항암제와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등 신약개발 임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종근당

    <출처 : 종근당 홈페이지>

     

    종근당은 코로나19와 관련하여 한국파스퇴르연구소와 손잡고 혈액항응고제 및 급성췌장염 치료제 '나파벨탄'(성분명 나파모스타트)의 코로나19 치료 효과를 확인하는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종근당은 나파벨탄 관련주, 나파모스타트 관련주로 움직이며 일전에 한국파스퇴르 연구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나파모스타트 메실레이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aet. 파스퇴르)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다른 나파벨탄 관련주는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종근당 주가

     

    위의 차트는 나파벨탄 관련주 종근당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증시 저점 이후 파동을 그리며 꾸준히 저점을 높여가면서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지난주 여러차례 음봉을 보이기는 했지만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 기간 조정으로 보이며, 다행히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잘 형성되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종근당 제품

    <종근당 제품, 출처 : 종근당 홈페이지>

     

    종근당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기 위해서는 기술적으로 단기 매물대 하단인 14만 부근을 돌파 후 지지해 줄 필요가 있으며, 이 부근 돌파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종근당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31,0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과 이탈 후 13만 아래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그 아래 위치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단기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종근당 주식

     

    종근당 주식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따라 우상향하고 있으며,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을 만회하고, 훨씬 더 주가가 상승해있습니다.

     

    기술적으로도 아직 주봉차트상 상승추세를 이탈하는 흐름은 보이지 않은 가운데, 1차적으로는 위에서 언급한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31,000 부근을 이탈하는 흐름은 좋지 못합니다.

     

    종근당 한국파스퇴르연구소 협약식

    <종근당-한국파스퇴르연구소 협약식, 출처 : 종근당 홈페이지>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12만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사실 이 부근 아래로도 11만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티고 있어, 손절라인을 12만 부근으로 설정할지, 11만 부근으로 설정할지, 혹은 시일이 지나 추세선이 올라와 이보다 높은 가격대를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할지 지속적으로 상황을 체크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종근당은 안정적인 매출 성장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나파벨탄 관련주 외에도 화이자 관련주, 보톡스 관련주, 나파모스타트 메실레이트 관련주, 독감 관련주 등의 주가 상승 모멘텀을 가진 종목입니다.

     

    최근 제약주들이 많이 올라와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해 중장기적인 관점으로 끌고나가기에는 어려움이 있지만, 추세선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좋은 상승 추세 흐름을 누려봐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