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프로바이오틱스 관련주 종근당바이오 안정적인 성장세

by 주소남 2020. 8. 2.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프로바이오틱스 관련주 종근당바이오(063160) 입니다.

 

종근당바이오는 종근당으로부터 2001년 원료의약 사업 부문이 분할되어 설립된 후 항생제 및 면역억제제 등의 원료의약품을 생산하며 완제의약품의 수출 및 국내 공급, 무역 대리 사업 등을 합니다.

 

종근당바이오

<출처 : 종근당바이오 홈페이지>

 

주요 제품으로는 Potassium Clavulanate, DMCT 등 항생제 및 당뇨치료제 원료를 주력으로 생산, 판매하며 건강기능식품 비중도 향상 중입니다. 수출 비중이 약 75% 정도로 높은 편이기 때문에 환율에 영향을 받는 기업이며, 전 세계를 대상으로 원료 및 완제품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종근당바이오는 지난해 11월, 중국 흑사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페니실린) 포스팅에서 흑사병 관련주로 언급한 적이 있는데, 페니실린 공장을 보유하고 있다는 이유로 중국 흑사병 관련주로 주가 움직임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종근당바이오 프로바이오틱스

<종근당바이오 프로바이오틱스, 출처 : 종근당바이오 홈페이지>

 

또한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나 계열사인 종근당이 나파벨탄 관련주나 나파모스타트 관련주 등으로 움직이며, 프로바이오틱스 사업을 하기 때문에 프로바이오틱스 관련주로도 체크해 볼 필요가 있는 종목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종근당바이오 주가

 

위의 차트는 프로바이오틱스 관련주 종근당바이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이후 증시 상승과 함께 파동을 그리며 종근당바이오 주가는 우상향하고 있고, 최근 3만원 후반대에서 4만원 초반대 부근에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지난 3월부터 이어지는 상승추세는 무너지지 않은 상황에서, 상승시 42,000 부근을 돌파 후 지지해주어야 의미 있는 상승이 나올 것으로 기대됩니다.

 

종근당바이오 원료의약품

<종근당바이오 원료의약품, 출처 : 종근당바이오 홈페이지>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면 좋은데, 추세선은 지난주 금요일 기준으로 37,5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추세선 아래로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는 구간이기 때문에, 이탈할 경우 비교적 강한 조정이 나올 우려가 있더, 종근당바이오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 이탈 유무를 유심히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종근당바이오 주식

 

종근당바이오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우상향 추세를 볼 수 있는데, 지난주 저점 부근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그 아래 추세선이 버티고 있어, 조금 긴 관점으로 대응하고자 하는 분들은 이 추세선이 위치한 36,300 부근까지는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하락을 버티면서 대응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종근당바이오 프로바이오틱스 CMO

<종근당바이오 프로바이오틱스 CMO/CRO, 출처 : 종근당바이오 홈페이지>

 

지지난주 강한 윗꼬리와 지난주 음봉으로 인해 5주 이동평균선이 하락쪽으로 방향을 트는 모습인데, 이 때문에 추세선 부근까지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으나 만일 추세선을 이탈하는 하락은 하락 추세 전환 지점으로 보기 때문에 유의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종근당바이오는 코로나19로 면역력 강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유산균 기반의 제품인 '락토핏' 판매 증가가 예상되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견고한 실적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되어, 분위기는 좋습니다.

 

단, 지난 3월 저점 대비 주가가 많이 올라와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해 중장기 대응하는 것 보다는 파동에 의한 매매가 적합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