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스팸차단 서비스 기업 지란지교시큐리티 주식

by 주소남 2020. 8. 1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스팸차단 서비스 기업 지란지교시큐리티(208350) 입니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지란지교소프트보안 사업본부에서 분사해 설립된 기업으로 주사업은 보안 관련 사업입니다.

     

    지란지교시큐리티

    <출처 : 지란지교시큐리티 홈페이지>

     

    보안기술이 적용된 제품을 제조, 판매하고 보안기술 및 보안제품을 활용하여 재난, 재해, 범죄 등에 대응하거나 관련 장비, 시설을 안전하게 운용하기 위한 모든 서비스 제공과 관련된 사업을 하는데, 스팸차단 서비스 기업으로 유명한 기업입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스팸차단 SW(스팸차단 솔루션)와 콘텐츠보안(문서중앙화/보안웹파일서버), 모바일보안(통합모바일보안 솔루션) 등의 분야가 있는데, 최근 온라인교육이나 비대면 원격회의 등으로 인해 보안의 필요성이 증대되자 관련 모멘텀으로 주가가 움직이는 경향도 조금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지란지교시큐리티 주가

     

    위의 차트는 스팸차단 서비스 기업 지란지교시큐리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증시 저점 당시 형성한 추세선을 6월 초 이탈한 이후 하락 추세가 이어져오다가 어제, 전일 대비 +5,866.98%의 거래량이 회전되며(1,069,342주)장중 +17%까지 상승했다가 윗꼬리를 달고 강하게 내려왔습니다.

     

    윗꼬리가 달리기는 했지만 현재가 위로 매물 압박이 엄청난 자리는 아니고, 전일 대비 거래량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는데 의의가 있어, 단기적으로 최근 저점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은 남아 있는 자리입니다.

     

    지란지교시큐리티 문서보안

    <지란지교시큐리티 문서보안 사업, 출처 : 지란지교시큐리티 홈페이지>

     

    지란지교시큐리티를 단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한다면 최근 저점인 4,7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손절라인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해 추가 상승에 대한 기회를 보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가 위로 5,870 부근까지는 저항이 강하지 않아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데, 이 부근 위로는 현재 추세저항선이 작용할 수도 있고, 6,000원 안팎으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해, 이를 돌파할 수 있는 힘이 추가적으로 붙어주어야 주가가 강하게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지란지교시큐리티 주식

     

    지란지교시큐리티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6월 이후 중장기 하락추세가 이어져오다가 이번 코로나로 인한 증시 저점 이후 한차례 강한 반등 추세가 만들어졌고, 이후 이 추세선을 이탈 후 최근까지 조정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난주 후반 금요일, 강한 상승이 나오면서 단기 반등에 대한 기대감을 갖기는 충분하지만 최근 저점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한 구간은 아니기 때문에, 지란지교시큐리티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전저점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란지교시큐리티 스팸차단

    <지란지교시큐리티 스팸차단 서비스, 출처 : 지란지교시큐리티 홈페이지>

     

    반대로 주봉차트상 이탈한 추세선이 지난주 기준 5,7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번 상승시 이 부근을 터치하고 내려와, 앞으로 상승시 이 추세선이 한 번 더 저항으로 작용할 경우 실망 매물이 강하게 나올 수 있어 유의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스팸차단 서비스 기업으로, 자회사 에스에스알의 이메일 모의훈련 솔루션 '머드픽스' 사업을 인수해 이메일 보안 분야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이메일 보안 등의 보안 관련 제품 수요가 많을텐데, 아쉽게도 지란지교시큐리티의 반기까지의 실적은 같은 기간 대비 악화되어 적자가 지속되고 있어, 중장기적으로 대응하려는 분들은 하반기 실적 회복이 얼마나 이루어지는지도 꼼꼼히 체크 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