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금융보안 관련주 지니언스 주가

by 주소남 2020. 8. 1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금융보안 관련주 지니언스(263860) 입니다.

     

    지니언스는 네트워크 접근제어(NAC) 솔루션 개발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국내 네트워크 접근제어 시장점유율 1위 기업입니다.

     

    특히 NAC 부문은 72% 점유율로 매출 2위 기업 대비 약 5배 가량의 점유율을 기록할 만큼 압도적인 시장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지니언스

    <출처 : 지니언스 홈페이지>

     

    지난해 처음 진행된 금융권 최초 EDR 사업을 수주했고, 하반기 최대 사업인 NH농협의 EDR 사업을 수주하면서 EDR 시장에서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며 금융보안 관련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을 만들기도 했습니다.



    지니언스가 NH농협에 도입한 EDR 솔루션은 '지니안 인사이츠 E'로, 이 솔루션은 사용자 단말의 가시성을 확보하고 이를 통해 위협의 탐지, 조사 대응이 가능함은 물론 침해사고지표(IOC), 머신러닝(ML), 행위기반 위협탐지(XBA), 야라(YARA) 등의 다양한 기술이 적용돼 알려지지 않은 공격을 탐지, 대응해준다고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지니언스 주가

     

    위의 차트는 금융보안 관련주 지니언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저점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다가 6월 중순 한 차례 추세선을 이탈해 이후 7월 초까지 하락추세가 이어졌고, 당시 저점을 연결해 다시 만든 추세선은 현재 5,32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최근 주가가 상승추세를 보이다가 일시 조정을 받고 있고, 추세선과 이격이 되어 있어, 추가 하락이 나올 수 있는 위치이지만, 추세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도 버텨주고 있어, 만일 주가가 빠르게 하락한다면 오히려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조금 더 빠르게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자리입니다.

     

    지니언스 NAC

    <지니언스 NAC, 출처 : 지니언스 홈페이지>

     

    지니언스를 단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한다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하는 것 보다는 240일 이동평균선이자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4,78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있는 손절라인이지만, 추세선 이탈 후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 부근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한다면 단기적으로 대응하기에 큰 무리는 없는 손절라인입니다. 만일 비중이 크고, 데이트레이딩 관점의 아주 초단타를 원한다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할 수 밖에 없습니다.

     

    지니언스 주식

     

    지니언스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다가 지난주 장대 양봉으로 비교적 주가가 강하게 상승했고, 이번주도 상승추세를 이어나가고 있지만 서서히 윗꼬리를 달아 재차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해지는 5,300 부근까지 조정도 나올 수 있는 구간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4,78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조금 길게 대응하실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니언스 클라우드 NAC

    <지니언스 클라우드 NAC, 출처 : 지니언스 홈페이지>

     

    현재는 상승추세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이지만 추세선을 이탈한다던가,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해본다면 4,430 부근을 최종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볼 수 있는데,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있는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되도록 4,78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