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온라인 광고 관련주 지투알 경기침체 직격탄

by 주소남 2020. 8. 21.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온라인 광고 관련주 지투알(035000) 입니다.

     

    지투알은 2004년, 경영자문부문인 지투알과 광고사업부문인 엘지 애드로 분할된 기업으로 광고 및 마케팅 관련 자회사들로부터 발생하는 경영관리용역수익과 배당수익 등을 영업수익 원천으로 하는 지주회사입니다.

     

    지투알

    <출처 : 지투알 홈페이지>

     

    지난해 종속회사인 에이치에스애드(HS애드)의 수백억원대 횡령 사고 소식에 주가가 급락한 적이 있었고, 자회사들이 주로 광고 관련 업무를 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온라인 광고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지투알 주가

     

    위의 차트는 온라인 광고 관련주 지투알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5월초 강한 상승이 나온 이후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후로는 저점을 조금씩 낮추어가면서 하락추세를 보였습니다.

     

    최근 4,000원 후반대에서 매물대 지지라인이 만들어지는 듯 했지만 시장 급락과 함께 이 매물대 지지라인을 이탈해, 현재 지투알의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약한 구간입니다.

     

    HS애드

    <지투알 자회사 HS애드, 출처 : 지투알 홈페이지>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다는 것은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이라는 뜻인데, 하락이 나올 경우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유의해야 하는 자리입니다.



    아래 주봉차트까지 체크 해 본 결과 4,55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기 때문에,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본다면 현재가 부근에서 비중을 축소하는 것이 좋고, 조금 더 여유있게 보자면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지투알 주식

     

    지투알 주식 주봉차트상 최근 서서히 반등하려던 주가가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뚫지 못하고 이번주 하락하면서 음봉이 이어지고 있고, 현재까지는 5주 이동평균선까지 이탈하면서 조금은 위태로운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4,550 부근 아래로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는데, 이를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엘베스트

    <지투알 자회사 엘베스트, 출처 : 지투알 홈페이지>

     

    반대로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최근 거래량보다는 거래량이 증가하면서 위의 악성 매물대 저항을 소화해야하는데, 지투알은 경기침체로 인해 2분기까지 누적 실적이 전년 동기 대비 적자 폭이 두 배 가까이 늘어나있습니다.

     

    온라인 광고 관련주라는 주가 상승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지만 궁극적으로 경기침체로 인해 실적이 좋지 못하기 때문에, 되도록 이탈하면 안될 자리는 체크해서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